캠핑부부, 사천솔섬오토캠핑장 B11 솔직후기

728x90
반응형

남해 캠핑장 추천

사천솔섬오토캠핑장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캠핑부부 캠핑장 이용후기 포스팅으로 인사를 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포스팅 할 곳은, 남해 사천시 사천솔섬에 있는 오토캠핑장인데요.

어땠는지 가볍게, 그러나 꿀팁은 곳곳에 녹아있게 풀어나가 보겠습니다.

그럼 같이 출발해볼까요?

 

 

 

 

요즘 캠핑하기 참 좋은 날씨입니다.

가을이라 하늘도 청명하고, 햇살도 너무 좋지요.

경상남도 캠핑장을 찾고 계신다면 오늘 포스팅해드릴 이 곳도 염두해 두시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일단 위치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솔섬오토캠핑장

주소: 경상남도 사천시 서포면 비토리 산9-26

전화번호: 055-854-0404

예약방법 : 땡큐캠핑(http://r.camperstory.com/resMain.hbb?reserve_path=RP&campseq=1880#)을 통해 예약 및 무통장입금.


 

사천솔섬오토캠핑장 배치도

 

솔섬오토캠핑장 명당 잡기를 위한 꿀팁

배치도를 참고하시어 상황에 맞게 고르시면 되오나

방문자 입장에서 추천드리자면 B존 사이트가 바다뷰라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A존이 편의시설이 더 가깝지만, B존도 그렇게 멀지만은 않습니다. 단, 계단이 있으니 귀찮을 수도 있어요.

B존은 3층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가장 아래 사이트에 자리를 잡으시면 편의시설이 이용하는게 조금 번거로울 수 있겠네요.

B존은 연인, 부부 추천. A존은 가족단위(아이들이 있는 경우)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제, 제가 예약한 사이트를 중심으로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저희부부는 8월 16일 사천솔섬오토캠핑 B12를 예약하였죠.

그러나, 매물도 배편 변경으로 인하여 사천솔섬 캠핑장 날짜를 변경하게 되었어요.

그리하여 저희는 사천솔섬오토캠핑장 B11을 이용하게 되었는데요.

B13도 좋은 자리였지만, 결과적으론 B11도 아주 만족스러웠던 사이트였어요.

캠핑장 방문전, 사천솔섬 명당이 어디인지 검색을 해봤는데요.

제 추천으로는, C1이 가장 좋아 보였구요.

이유로는 프라이빗하게 캠핑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부분이었어요.

단, 편의시설은 다른 Zone보다 거리가 있습니다.

 

 

 

 

우리가 묵었던 B11 입니다.

앞에 바다가 펼쳐진 광경은 장관이죠.

의자에 앉아서 사이트 앞 바다를 보고 있으면, 속이 뻥 뚫린달까요?

파쇄석이라 타프 팩 박는게 보통이 아니었어요.

아니 박히지가 않았다고 해야겠죠.

그러나, 곳곳에 타프를 고정할 수 있는 밧줄들과 난간, 큰 돌들을 이용할 수 있으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관리실 옆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만,

곳곳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들이 있습니다.

편하게 사이트 옆에 차를 파킹하여 짐을 옮기셔도 됩니다.

 

단, 사천솔섬오토캠핑장에는 그늘이 많지않아서 그늘아래에 주차하면 개꿀인 것.

 

 

 

 

전 날, 회를 잘못먹어서 그런지 남편 컨디션이 좋지 않았어요.

그래서 1박은 못하고 타프치고 조금 쉬다가 집으로 돌아왔는데요.

당일치기로 사천 솔섬을 느낀 것 만으르도 힐링 그 자체였습니다.


바다를 보며, 커피를 갈아서 드립을 내려마셨어요.

또한, 사천솔섬 들어오기 전에 하나로 마트가 있어서 장보고 오기에도 좋아요.

캠핑장과 대형마트 거리가 멀지 않아서(차타고 5분) 좋았어요.

 

 

 

 

 

 

캠핑장이 깨끗했고, 관리도 잘 되어 있었어요.

이런 단어가 어울릴지는 모르겠지만, 세련된 느낌의 캠핑장이었어요.

경남 캠핑장 찾으시면,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에요.

이유는 이어지는 포스팅 내용속에 녹아있으니 가볍게 읽어주세요.

 

 

 

힐맨 실타프 옐로우

 

 

 

미니멀웍스 파프리카 색상에 맞춰서 급하게 산 힐맨 실타프 옐로우.

백패킹으로 시작하여, 타프를 늦게 구입했는데 왜 이제야 구입을 했을까 후회가 될 정도로

타프없는 캠핑은 상상하고 싶지도 않네요.

 

 

 

 

이렇게 솔섬캠핑장 B zone 위에 주차를 하여 편하게 이용하실수도 있습니다.

저희도 이쪽에다가 주차를 했는데, 짐 옮기는데 너무 편했지요.

 

 

 

 

 

 

날씨도 한 몫 했겠지만, 캠핑장 자체가 너무 깔끔하고 예뻤어요.

또한 캠핑장 시설도 관리가 너무 잘 되어 있어서 반했구요..

전날 버드하우스캠핑장에 다녀왔는데, 두 곳다 너무 좋았지만 개인적으론 솔섬오토캠핑장이 더 좋았어요.

버드하우스캠핑장 후기는 다음편에 업로드 할 예정이오니 참고해주세요.^^

 

 

 

 

 

 

 

캠핑장 전체가 패쇄석으로 되어 있어서, 사진찍으니 너무 예쁘네요.

개인적으론 파쇄석보다 데크를 선호하지만, 미관상으로는 파쇄석이 짱이지요.

 

 

 

 

 

 

사천솔섬오토캠핑장 관리실입니다. 체크인은 이 곳에서 하시면 됩니다.

매점도 있으니, 필요한 물건이 있으면 이 곳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또한, 제가 방문했을 때 코로나로 인하여 화장실에 휴지를 빼놓으셨더라구요.

때문에 필요한 휴지는 관리실에서 받아가야 했어요.

단점을 꼽으라면 이 것 정도 되겠네요. ㅎㅎㅎㅎ

 

 

 

 

 

 

 

화장실입니다.

남, 여 화장실안에 샤워장이 있었구요.

샤워장이 깨끗해서 좋았습니다.

전날도 캠핑장을 다녀와서, 도착하자마자 샤워를 했는데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감동~ㅎㅎ

솔섬오토캠핑장은 여태 방문했던 캠핑장 중 손에 꼽히는 곳이에요.

이제 취사장으로 이동을 해보겠습니다.

화장실 우측으로 취사장이 있습니다.

편의시설, 수영장은 A존에 있어요.

때문에 가족단위 방문객들은 A존 예약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취사실 안에 사진을 안찍었나보네요.

취사실안에는 전자레인지, 음료수냉장고등이 있어서 음식을 데워 먹을 수도 있고, 음식을 냉장고에 보관할 수도 있어요.

비록 저희는 당일치기라 이용하지는 못했지만, 편의시설 대박인 캠핑장이라는 것.

 

 

 

 

사천솔섬캠핑장 수영장입니다.

가족단위로 오신분들은 아이들과 이 곳에서 재미있게 시간을 보내고 계시더라구요.

수영장은 들어가보지 않아서 말씀드리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지만, 깨끗해 보였어요.

수영하고, 샤워장에서 씻으면 개꿀~ㅎㅎㅎ

 

 

 

 

남편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불멍만 하고 집으로 돌아가기로 했습니다.

불멍 준비!

역시 캠핑의 꽃은 불멍이쥬.

 

 

 

 

컨디션이 좋지 않지만, 언제나 장작에 불을 붙이는건 남편의 몫이랄까요..?

한쪽 바지를 걷으니 뭔가 열정적으로 보이네요?ㅋㅋ

 

 

 

 

 

 

경치가 아름다워서, 사진 찰칵찰칵

 

 

 

 

 

솔섬오토캠핑장 명당 B11 추천드립니다.

방문 전에는, 원래 예약했던 B13 내심 아까웠는데

와보니 B11도 충분히 넘치게 좋더라구요.

 

 

 

 

남편이 아파서 어쩔수 없이 서울로 돌아 왔고,

돌아와서 아픈 남편을 보니 정말 잘한 선택이라 생각을 했는데..

사진을 보니 아쉬움이 남는게, 남해가면 재방문을 꼭 해보고 싶네요.

재방문을 한다면, 연박으로!

 

 

 

 

 

 

밤 8시까지 불멍을 즐기고, 정리한 뒤 서울로 갔습니다.

예정된 1박 2일의 일정이 아니라, 어쩔수 없이 당일치기로 급히 정리하고 돌아갔지만

정말 관리가 잘되어있었고 깨끗하고 경치가 아름다운 캠핑장이었어요.

 


 

다음에 가게 된다면, 지금보다 세월의 흔적이 더 묻어있는 캠핑장이겠지요?

혹시 사천솔섬캠핑장 예약 후,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이라면, 사천시 생활의달인 김밥맛집인 유정김밥 드시고 캠핑장을 방문하심을 추천드립니다.

 

 

사천 맛집, 삼천포 생활의달인 유정김밥 솔직후기

경남 사천 맛집 추천 삼천포 생활의달인 맛집 유정김밥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남편과 함께 남해에서 비토섬으로 넘어가는 날 먹었던 점심이 맛있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cinmunya.tistory.com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