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3대 만두 맛집, 마포 산동만두 솔직후기

728x90
반응형

마포 맛집 추천, 공덕 맛집 추천

서울 3대 만두 맛집 끝판왕

마포 산동만두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드디어 마포 산동만두를 먹고 왔습니다.

정말 너무 맛있어서, 포스팅을 안 할 수가 없었던 산동만두.

어땠는지 같이 한번 봐보실까요?

 

 


 

 

 

 

 

 

 

 

만두덕후라면 무조건 보셔야 하는 글.

중식 좋아하시는 분도 무조건,  맛집 좋아하시는 분은 그냥 필수 입니다.

가벼운 글이니 한번 쓱~ 읽고 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럼 위치부터 살펴볼게요.

 

 

 

 

 

 

마포 도화동 맛집 산동만두(제로페이 가맹점)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도화동 327-1

전화번호: 02-711-3958

영업시간: 평일, 토요일 17:30~24:00 / 라스트오더 23:00

산동만두 휴무 : 일요일, 첫째/셋째주 토요일(휴무는 꼭 체크하시어 방문하세요)

식객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소개된 만두집이며, 화교 3세가 운영하는 중식당으로 만두류의 맛이 일품이며 그 외의 메뉴들도 매우 훌륭함.

 

우리부부 산동만두에서 무엇을 즐기고 왔는지 가볼게요.

 

 

 

 

 

 

 

요즘 지도어플이 정말 잘 되어 있어서, 길 찾는 것이 어렵지는 않습니다만 산동만두는 골목에 위치해 있고, 또 마포역과 공덕역 사이에는 무수한 골목이 존재한다는 것. 그 때 장공당 떡군 앞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산동만두를 쉽게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자 사진을 찍어 왔지요.

 

 

 

 

 

 

 

산동만두는 이번에 첫 방문은 아닙니다.

3~4번 방문하였는데, 그때마다 만석+무한대 웨이팅으로 인하여 발 길을 돌리곤 했죠.

그래서 남편과 머리를 쓴 것이 평일 오픈시간에 방문하는 것 이었습니다.

이미 산동만두는 9월까지 예약이 꽉 차있기에, 맛을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산동만두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저희 부부처럼 평일 오픈시간 10분전에 방문하세요.

그럼 식사시간이(1시간 안팍) 제한적이지만, 산동만두의 음식을 맛 보실 수가 있습니다.

 

 

 

 

 

 

앞에 지도와 설명해드렸던, 산동만두 영업시간은 가게 문 앞에도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식신 최우수 레스토랑, 망고플레이트 인기맛집, 마포관광식당 등의 인증서들이 부착되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었어요.

 

 

 

 

 

 

오픈 10분전에 도착했기에, 가게 문에 부착되어 있는 것들을 구경하던 중

재미있는 글을 발견하여 한 컷 찍어봅니다.

위 글은 산동만두를 먹고 난 뒤엔 더욱더 공감을 할 수 밖에 없었다죠.ㅋㅋㅋㅋㅋ

 

 

오픈시간 5분전에, 사장님이 나오셔서 산동만두 이용 안내에 대해 말씀을 해주셨고, 이에 동의하여 가게 내부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이용안내라 함은, 예약 손님 오기 전 뜬 시간에 우리가 이용가능한데 그 시간이 매우 짧음(1시간). 그럼에도 괜찮겠느냐에 대한 양해(?)의 말씀이셨고, 1시간의 식사시간이 우리에겐 충분하여 가게에 착석 할 수 있었습니다.

 

 

 

 

 

 

 

 

 

 

산동만두의 가게 내부는 협소했습니다.

그러나, 마포 맛집 아니 만두 대장 맛집 답게 모든 자리가 예약석이더라구요.

우리는 예약한 분들이 오기전, 그 짬에 식사를 후다닥 하고 가는 거구요. ㅎㅎ

 

 

자리를 안내 받아 앉아 메뉴판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동만두 메뉴판

 

산동만두 메뉴판을 보아하니, 메뉴가 매우 다양하고 가격이 합리적네요.

남편은 10년전쯤 친구들이랑 산동만두에 몇번 와서 맛있게 먹고 갔던 기억을 이야기해주면서 꼭 먹어봐야 할 메뉴를 추천해주었답니다.

10년전쯤만해도 이렇게 방문이 어렵지는 않았다고 하던데, 나만아는 맛집을 빼앗긴 기분이지 않았을까 싶었어요.

 

 

저희는 메뉴판을 훑어보고 찐만두, 군만두, 양장피, 칭따오 요렇게 주문을 하였습니다.

고기튀김도 이 집 참 맛있다고 했는데, 둘이서 먹는지라 메뉴 선택에 있어서 제한이 있었네요.

다음엔 무조건 4명이서 와야겠다 생각했어요. ;-; 흑흑흑...

 

 

 

 

 

 

 

물과 밑찬(단무지, 짜샤이)는 셀프입니다.

또한 손님이 많을 때에는 술잔과 술도 직접 가져다 드셔도 된다는 문구가 있네요.

9월까지 풀 부킹이라니, 이해가 되는 부분이긴 합니다.

 

화장실은 안가봐서 모르지만, 가게 내부에 화장실이 있어서 편리 할 것 같았어요.

 

 

 

 

 

 

 

산동만두는 미친게, 쨔샤이도 존맛이고 단무지도 존맛입니다.

'정말 이럴꺼야?' 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맛이랄까요?

 

 

 

 

 

 

 

옆 테이블은 예약석.

거의 대부분의 테이블에 예약석 안내판이 올려져 있었어요.

 

 

 

 

 

 

 

 

맥주가 나오고 찐만두가 나왔습니다.

맥주 너무 시원했구요.

컵까지 차가워서 정말 좋았습니다.

이 섬세한 센스는 칭찬해도 부족하죠. ㅎㅎㅎㅎㅎ

 

 

 

 

 

 

하.. 보기만해도 맛있어요.

산동만두 왜 이제야 먹어보게 된걸까..

 

맥주로 일단 목을 축이고, 만두를 먹어보겠습니다.

(설렘 설렘)

아니 포스팅하는데, 왜 설레냐....ㅠㅠ

 

 

 

 

 

 

 

와. 진짜 찐만두라 찐이라서 찐만둘까요? 재미없다구여?

그럼 그만두께요 ㅋㅋ

 

 

 

 

 

 

 

바오롱샤오 처럼 만두 육즙이 팡팡~

 

그렇다면 요렇게 먹어야 겠군!

 

어떠켕?!

 

 

 

 

 

 

 

수저를 이용해서 냠냠냠!

진짜 맛있습니다.

남편이 왜 산동만두의 만두는 2종류를 다 시켜야 된다고 했던 말이 이해가 되는 순간이네요.

 

 

 

 

 

네, 이말은 산동만두가면 만두 메뉴는 무조건 다 시키세요.

이게 진짜 찐입니다.

 

 

 

 

 

쨔샤이 넘나 맛있다.

진짜 존맛 짜샤이는 산동만두라는 것.

짜지 않고, 고추기름이 고소하면서 매콤해서,

설명불가니 무조건 직접 가서 경험해 보시길 추천드려 봅니다.

 

짜샤이 또 먹고 싶으면 셀프바에서 가져오시면 됩니당~

이 점도 눈치 안보여서 너무나 좋았다는 것.ㅎㅎㅎㅎㅎㅎㅎ

 

 

 

 

 

산동만두 만두.

개인적으론 찐만두보다 요게 더 맛있습니다.

찐만두는 식으면 맛이 조금 떨어지는 반면에, 군만두는 아.. 설명 힘들어요 ㅠㅠㅠ

산동만두 가셔서 직접 드셔보세요.

한면은 바삭하고 반대면은 촉촉하고, 이거 미친건가요?ㅎㅎ ㅜㅜㅜㅜㅜ

 

 

 

 

 

 

 

 

바삭한 면과, 촉촉한 면이 공존한다니!

입안으로 들어가면 대환장 파티입니다.

크크크

 

 

 

 

 

 

냠냠냠.

맛있어요.

최고예요.

무조건 드세요.

 

 

 

 

 

산동만두 양장피.

비주얼 보고, 산동만두 가성비 끝내주는구나 싶었어요.

술먹기 너무나 좋은 집 같다고 느낀 것이 산동만두의 메뉴의 다양성, 그리고 양과 가격인 듯 합니다.

양이 많지 않고,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안주먹는 재미가 쏠쏠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겨자소스를 넣어 비벼줄거에요.

겨자소스는 취향에 맞게 양을 조절하여 넣어주시면 되고, 부족하면 요청하시면 됩니다.

 

 

 

 

 

 

 

보기만 해도 맛있네요.

재료의 신선함이 느껴지는 것은 당연하고,

양장피에 불향까지 더해져서 진짜 최고입니다.

 

 

 

 

 

넓은당면이 들어가서, 넓은당면성애자는 정말 좋아 죽습니다.

너무 맛있어서, 먹으면서 "오빠 산동만두 정말 최고다."라고 몇번을 말했는지....

만두도 맛있는데 요리들도 맛있습니다.

먹으면서 재방문 각이라고 ㅋㅋㅋㅋㅋㅋ 여긴 무조건이라고 했는데

결제하면서 물어보니 예약은 이미 9월까지 꽉 찼다는 말을 듣고,

또 평일 오픈전에 와야겠구나 싶었어요.ㅎㅎㅎㅎ

 

 

 

 

맛있는 음식엔 늘 진심인 우리부부.

다이어트 중인데, 아 모르겠고 너무 맛있어서 싹 비웠내요.

 

 

 

산동만두의 주관적 평을하자면..

 

평을 하는 것 조차 너무나 큰 정력 낭비인 것 같네요.

갈 수 있는 여건이 된다면 무조건 가시어 산동만두를 직접 느껴보세요.

술을 좋아하신다면, 먹고 죽을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구요.

 

그럼 전 이만 :)

 

 

만두 좋아하시는 분은 숙대 구복만두도 매우 맛있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숙대맛집 추천, 미슐랭 맛집 구복만두 솔직후기

미슐랭 맛집 추천, 숙대 구복만두 본점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주말에 남편과 함께 다녀온 숙대 만두맛집인 구복만두에 다녀왔습니다. 어땠는지, 같이 한번 가보실까요? 미슐랭가이드 빕구르망

cinmunya.tistory.com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