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족발 끝판왕, 마포 금복족발 솔직후기

728x90
반응형

마포 맛집 추천

공덕 족발 끝판왕 금복족발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남편의 추천 족발 맛집.

서울 마포 금복족발에 다녀왔습니다.

후기는 족발의 맛처럼

솔직 담백하게 풀어 나갈테니 재밌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공덕역에는 공덕 족발골목이 있습니다.

20대에 공덕 족발골목에 방문하여 족발을 먹어봤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명성에 비해 만족스럽지는 않았던 기억에, 공덕에서 족발을 먹게 될 지는 몰랐는데 남편덕에 공덕 족발 존맛탱 집을 찾게 된 것 같아 좋습니다.

그럴일은 거의 희박하겠지만, 제 포스팅으로 금복족발이 유명해진다면 나만 아는 맛집이 없어질까 조금은 조심스럽지만 좋은 정보는 공유해야 된다고 배운지라 같이 느껴보자구요.

 

 

마포 족발 맛집 금복족발 위치부터 가보겠습니다.

 

 

 

 

 

금복족발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도화동 204-2 1층

전화번호: 02-716-0328

영업시간: 매일 13시~23시까지, 매장이용은 16시부터 가능.(오후 1시부터 배달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임.)

특징: 얇게 썬 식은 족발. 생활의 달인 족발편 소개된 맛집.

제로페이 가맹점이여서 마포구 지역 상품권 이용가능.

간단한 정보 소개는 여기까지하고, 사진과 함께 이어가겠습니다.

고고싱~

고고고고고고고고!

 

 

 

 

마포 도화동 족발 맛집 금복족발 외관

 

 

금복족발 도착하였습니다.

가게 앞 금복족발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자차를 이용하여 오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포장, 유료배달(3~4,000원 거리에 따라 다름)이 가능합니다.

우리부부는 문래동 거주하고 있어서, 유료배달 지역(마포구, 용산구)에 포함되지 않음이 매우 아쉽더라구요.

먹고 싶을 때엔 직접 또는 포장하러 와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큐알 인증하고 착석해 보겠습니다.

금요일 저녁 6시쯤 도착하였는데, 손님이 많지 않았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손님이 너무 붐비는 것이 요즘은 조금 찝찝하더라구요.

 

 

 

 

 

 

금복족발 가격 및 메뉴판.

정말 단출합니다.

족발도 딱 오리지널 족발 한종류만 있습니다.

족발집에 딱 족발만 팔다니 너무 멋있지 않습니까?

 

제로페이 가맹점이여서 마포구 지역 상품권 이용가능.

 

우리부부는 족발은 무조건 앞다리 미만 잡이라고 생각하기에 뭐 물어볼 필요없이 앞족(35,000원)과 클라우드드래프트 1병을 시켰습니다.

족발엔 소주지만, 맥주를 시킨 이유는 집에 돌아갈 때 따릉이를 타고 가야하기에 가볍게 마시자는 이유에서 였죠.

크크크..

그래서 정말 맥주만 마셨을까요?

 

이어 가겠습니다.

ㅋㅋㅋ

 

 

 

 

 

 

불금이지만, 손님은 별로 없네요.

아니 족발 맛을 보면 손님이 없을 수가 없는데 말이죠.

족발 먹으면서 보니, 배달주문 및 포장손님은 꾸준하게 있는 것 같더라고요. ㅎㅎ

 


 

공덕 족발 골목에는 보통 서비스로 순댓국과 순대를 주는 걸로 유명하죠.

금복족발은 순대국과 순대는 없지만, 그에 못지 않는 콩나물냉국과 기본찬들이 정말 했는데 사진으로 보내드릴게요.

 

 

 

 

 

금복족발 밑찬 셋팅.

하나같이 뭔가 재료의 신선함이 느껴져서 좋았어요.

게다가 콩나물냉국을 주셨는데, 평양냉면 육수 같이 시원한 것이 소주랑 찰떡이겠구나 싶었어요.

남편은 금복족발 깍두기가 심심해서 그렇게 맛있다며... ㅎㅎ 먹어보니 슴슴한데 진짜 뭔가 족발이랑 잘어울리는게 신기했어요.

 

 

 

 

 

남편과 족발 나오기 전에 시원하게 맥주로 목을 축여봅니다.

자전거 타고 신나게 달려온지라, 정말 맥주 한모금이 절실했거든요. ㅎㅎ

 

짠 ~!

 

 

 

금복족발 앞다리

 

 

족발이 나왔습니다.

캬...  비주얼보고 감탄을 금치 못했네요.

 

 

 

 

 

 

족발은 부드러워도 참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족발은 식어서 쫀득한 족발을 더 높게 삽니다. 뭐랄까 족발은 차가워야 제 맛 아니겠습니까 ㅋㅋ

금복족발은 차가운 족발이지만, 그럼에도 족발의 살코기가 퍽퍽하지 않고 돼지의 잡내도 나지 않습니다.

게다가 얇게 썰어주셔서 식감이 아주 좋았어요.

서울에서 많은 족발을 먹어봤지만, 개인적으론 도화동 금복족발 미만 잡이라고 말 할 정도로 이날의 족발은 참 만족스러웠습니다.

 

 

 

 

 

 

이제 족발을 즐겨 보겠습니다.

지금 사진에서 보이는 부위가 제일 맛있는 부위로, 남편이 맛있으니 먹으라며 양보를 해주더라구요.

감사합니당.

 

제로페이 가맹점이여서 마포구 지역 상품권 이용가능.

 

그렇다면 새우젓을 얹어서 먹어볼게요.

냠냠냠냠 ㅋㅋ

크.. 존맛입니다.

깜짝 놀랐네요.

 

포스팅하는 지금도 너무 먹고 싶습니다.

남편 꼬셔서 조만간 재방문 해야겠네요.ㅋㅋ

 

 

 

 

 

 

 

 

금복족발의 특이했던 점은 초장 찍어 먹는 족발이라는 것 입니다.

족발을 초장에 콕 찍어먹으면, 초장의 새콤 달콤 매콤한 맛이 족발의 느끼함을 잡아 주기는 합니다만, 역시 족발은 새우젓 이라는 생각이 더욱 더 확고해만 집니다. ㅋㅋ

 

 

 

 

 

가볍게 맥주만 마시고 가려고 했는데,

안주가 너무 좋으니 소주를 안시키고 배기기가 힘들더라구요.

 

"사장님 진로이즈백 1병 주세요."

 

금복족발 소주 맛집입니다.

인정 안할수가 없네요. ㅎㅎㅎㅎ

 

 

 

 

저는 남은 맥주를 다 마시고 소주로 넘어가기로 했고, 남편은 바로 소주로 넘어갔습니다.

술잔 사이로 보이는 족발 비주얼 진짜 미쳤네요!!

 

 

 

 

제가 제일 사랑하는 조합은 새우젓 X 생마늘 이죠.

이건 무적 치트키 존맛 조합입니다.

 

 

 

 

차가운 족발이라

껍데기 콜라겐의 쫀득, 꼬득한 식감 진짜 미쳤습니다.

개맛있어요.

두껍게 썰어주셨더라면 조금 느끼 했을 수도 있을텐데, 얇게 썰어주니 딱 좋네요.

족발 한점, 소주 한잔.

실패 할 수 없는 공식.

 

 

 

 

 

 

 

힝힝.

너무 맛있잖아.

왜 이제야 금복족발을 알려준거야?

 

 

 

 

소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빨리 따라주삼.

현기증나요.

 

 

 

 

 

 

개신난다.

짠짠짠.

 

 

 

얇게 썰린 족발들 보이나요?

금복족발 클라스가 여기서 ~ㅎㅎ

하..... 족발덕후라면 금복족발 자신있게 추천드려 봅니다.

마포역, 공덕역 근처 많은 족발집 중에는 원탑이라고 자부합니다.

 

 

 

 

 

남편은 족발 사이에 마늘, 새우젓을 넣어 버거처럼 먹고 있더라구요?

ㅋㅋㅋㅋ

모야 1점 1잔인데, 2점 1잔 하고 있었던거야?

반칙인데. ㅎㅎ

 

 

 

 

 

사라져가는 족발들.

왜 포스팅하는 지금에 아쉽고 먹고 싶고 그리운거죠?

 

 

 

 

 

쌈도 싸먹어 봤지만, 진리는 새우젓에 생마늘 얹어먹는 족발이 최곱니다.

 

 

 

 

사진에 보이는 부위는 젤 부드러운 부위!

 

 

 

 

 

냠냠냠

청양고추 넣어 먹으니까

정말 아찔할 정도로 맵네요.

 

 

 

 

 

뼈에 붙은 마지막 살코기까지 클리어 했습니다.

진심으로 오랜만에 가장 맛있게 먹었던 족발입니다.

최근에 먹었던 배달 족발에 실망을 너무 많이 한지라, 상대적으로 더 큰 만족을 느꼈는지도 모릅니다.

금복족발을 먹고 이 곳은 기교가 없고 기본기가 매우 탄탄하구나를 느껴졌습니다.

게다가 사장님 및 직원분들께서 과하지 않게 친절하여 음식을 먹는 내내 마음이 편했네요.

제로페이 가맹점이여서 마포구 지역 상품권 이용가능.

조만간 기회가 된다면 또 가고 싶은 내마음속 넘버원 족발 맛집 금복족발.

마포 맛집, 마포 소주맛집 찾는다면 무조건 금복입니다.

 

그럼 전 이만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마포 맛집 찾는 분들은 아래 산동만두 포스팅도 참고해 보세요.

 

서울 3대 만두 맛집, 마포 산동만두 솔직후기

마포 맛집 추천, 공덕 맛집 추천 서울 3대 만두 맛집 끝판왕 마포 산동만두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드디어 마포 산동만두를 먹고 왔습니다. 정말 너무 맛있어서, 포스팅을 안 할 수가 없었던 산동

cinmunya.tistory.com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