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디브 신혼여행 항공편 #에어아시아 프리미엄 플렛베드

728x90
반응형

몰디브 비행기 추천

항공편은 에어아시아 플랫베드로!



몰디브 신혼여행을 앞두고

무조건 항공은 빨리할수록 저렴하다는 말을 듣고

항공부터 알아봤음!


( 선항공, 후리조트 예약 되시겠음ㅋㅋ)




우선, 몰디브(말레공항)는 직항이없음.


무조건 경유을 해야한다는 말인데,


대표적 몰디브 경유지

 두바이, 싱가폴, 콜롬보, 돈므앙, 쿠알라룸프가 있다.


항공사는 카타르항공, 대한항공, 에어아시아.


저중 에어아시아만 저가항공이고, 


보통은 대한항공을 많이 이용하는것 같음.


(신혼여행이라 저가항공은 잘 이용 안하는듯?)




대한항공은 콜롬보를 경유하는데 경유시간을

아주 짧게 배치해서 직항과 비슷한 느낌을 준다구 합니다.


1인기준 이코노미 110~140 만원선.




에어아시아는 돈므앙, 쿠알라룸푸를 경유하며

경유시간은 4시간정이며,

1인기준 이코노미 50-70만원

프리미엄플렉스 플랫베드(비즈니스) 110-140만원선.


고로, 에어아시아 비즈니스는

대한항공 일반석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는 부분.

게다가 나는 허리가 약하다는 사실.

세상에서 비행기타는게 제일 힘든 1인.

ㅠㅠㅠㅠ 장거리 절레절레


누워갈수있는 ​​에어아시아 플랫베드로 결정했습니당.





요로케 위 사진처럼 누워갈 수 있어요!


비즈니스석은 처음 타보니 마냥 설렐뿐이구용ㅠㅠㅠ





​​***에어아시아 예약하기, 결제정보***




6월30일 출국기준


11월 중순 항공권 예약을 하였고,

​​2인 280만원 살짝 넘는 금액을 결제했습니다.




비즈니스를 안타본 사람이라

신나서 룰루랄라 지내고있는데

오빠한테 연락이왔음.......


3


2


1



우리항공권 가격..40만원이나떨어졌다.

.


.


.


(실화....?)

.

.

.



부랴부랴 에어아시아에 연락해서

다행히 결제 취소하고


(6개월이상 남아있으면 아무 페널티 없이 100% 환불가능.

단 환불까지 1달~1달반정도 긴긴 시간이 걸린다....)
#에어아시아환불 #에어아시아환불가능



새로운 가격으로 재결제에 성공! 


결론적으로 ​​2인 240만원(1인당 120)에 결제했어요!​

자세히보면 240약간 안 되네요 ㅎㅎ


#핵이득

#인정

#어인정



결제 내역서 갑니다!


3


2


1








마스터카드로

에어아시아 어플을 통해

2,347,068원 결제 성공.


나 몰디브 떠나는거 레알임?






​​***몰디브 항공편 일정***




​​몰디브 리조트 6박 기준

저희 항공일정입니다.


에어아시아 몰디브 가실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해요.


인천공항 -> 몰디브



토요일결혼

일요일 새벽1시비행기

몰디브 시간 일요일 오전 11시 반쯤 말레공항 도착 





몰디브 -> 인천공항


토요일 오후 4시 리조트 출발

한국 오후 세시반 도착



시간표는 몹시 합리적!



단, ​​한국과 경유지간 이동만

플랫베드가 가능하며


경유지와 말레공항간 이동은

저가 항공 좌석(일반 이코노미)만 가능하다.



이 부분이 너무 아쉬웠는데,

추측하건데 


한국에서 돈므앙이나 쿠알라룸프를 오가는

비행기는 규모가 커서 프리미엄 라인배치가 가능하고,

말레공항과 돈므앙,쿠알라룸프를 오가는 비행기는

규모가작아서 프리미엄 라인을 배치하기 어려워 보였어요.

결론적으로 비행기 규모 차이 같습니다.

그래도, 플랫베드 이용객은 추가요금 없이

비상구좌석을 선점할 수 있다는 조금의 위로^^






자 그럼 출발해 봅시당




​** 에어아시아 프리미엄 플렉스 플랫베드 **



에어아시아 플랫베드

핸드폰 충전 가능 개꿀~!

의자조절버튼 있구요

개인베개 제공되며,

개인 미니조명도 있습니다.




에어아시아 의자조절 버튼

마치 리클라이너 쇼파처럼

조절되는게 너무나 편하고 좋네요

ㅠㅠㅠㅠ


갬 동 에어아샤





팔걸이 아래 물도 들어 있어요

마셔도 되냐구요?

당연 ㅋㅋ



저가항공에도

넓은 앞마당이 가능했었으니.......


좋다...

편하다...






​위 사진 보이는 것과 같구요.


그럼 직접 경험해본 플랫베드의 장단점 써볼게요~!



​​**​​장점


▶ 줄 안서도 돼요.

플랫베드 라인 따로 있어요.

수하물, 티켓팅, 탑승할때 역시 줄 안서도 돼요.

타고 내릴때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정말 홀리...마마...




▶ 기내식 카트올때까지

목빠지게 기다리지 않아도 돼요ㅠㅠ

먹냥이에게는 정말 소중한...

홀리...마마

ㅋㅋㅋ



▶ 시끄러운 중국인없음ㅋㅋㅋㅋ

개평화😇꿀잠


(저가항공으로 갈아타는

순간 중국인ㅠㅠㅠ 안습 ㅠㅠ)




▶ 누워서 감♥️♥️♥️♥️♥️♥️♥️♥️♥️

▶ 기내식무료제공(당연한 이야기지만)

▶ 수하물 40kg까지 무료.

▶ 비상구좌석 추가금 없음.

▶ 개인베개, 담요 제공.

▶에어아시아 특히 너무 춥죠?ㅠㅠ

담요는 정말 사랑



▶ 쿠알라룸프 경유시

에어아시아 레드라운지 무료로 이용가능



▶ 대한항공 이코노미 가격으로

비즈니스 서비스를 받을수 있음.


이제 에어아시아 단점 가볼까요?



​​***단점



▶ 에어아시아라는 이유로,,

비행기 탈때까지 연착 지연에대한

불안감으로 두근두근 함..




▶ 에어아시아 치고 비싼가격

(물론 제입장에선 이정도 비용이면 지불할 의사O!!

 백번 만번 이용할만큼 만족도 높아요)




▶ 몰디브는 직항이없고,

경유지와 말레공항간은

저가항공 자리를 이용해야한다

(그러나 플랫베드이용객은

추가요금없이 비상구좌석 선점가능하다)



▶ 추워...에어아시아 너무 추워....



▶ 대한항공에비해 긴 경유시간 (4시간정도)







​​** 경유 후 저가항공 비상구 좌석 **



ㅋㅋㅋㅋㅋ

잘못 예약해서

비상구좌석이 아닌

일반석 예약했습니다..........

하.....

무릎공간 어쩔탱.............

ㅜㅜ




분명 비상구 좌석을 예약한거 같은데...

아니었나봅니다. 

잘못 예약 한 건지,

그냥 일반좌석 이었어요.


무릎공간 보이시나요...? 

누워서 편히오던걸

몸이 기억해서ㅠㅠㅠ

정말 충격이었어요.


탑승부터 내릴때까지..

끊이지않던 중국인들 대화는 덤^^



다행히도,

집에 오는 항공편은 ​​비상구 자리로 잘 예약했음.


위에 사진과 비교해서

무릎공간 차이 보이시나요?

오빠는 비상구자리정도만

돼도 바랄게없대요.

아주 만족하는 눈치더라구요. 


저는 허리환자라 어찌됐든

눕는게 아니라면 의미없.....


**것 보단,

추가요금을 내야만

비상구 자리를 이용할 수 있어서인지,

저희가 탄 비행기는 비상구자리가 많이 비어있었어요.


비행기가 뜨고난 후 일반석승객들이

비상구자리로 우르르 몰려왔고 ㅋㅋ

자리가 비어있으면 이동해도

뭐라 안했던 기억이라 그러려니 하고 있었는데....

반전 승무원언냐가 너자리로 돌아가라고 강력하게 말하네용.

그러나 더 멘탈 강력한

외쿠긴언냐오빠덜 돌아가지 않음

-> 승무원 재차 돌아가라 말함

-> 응~ 나사실 아파서 여기 앉은거야(구라) 

->승무원 언냐왈 : 응 그럼 추가요금 내믄돼^^ 

-> 응 돌아갈게~





​​*** 에어아시아 기내식 ***

​기내식은 아래와 같이 골랐어요.

플랫베드 이용객은 기내식이 모두 공짜에요.

그래서 맘껏고름~~

(뭔지모르고 막 고름~~)

총평은 먹을만은 한데

막 맛있진 않구요.

허기달래주는 정도에서 만족스러워요. 



맛있던거는 바질치킨이었고

치즈 오믈렛이 제일 깔끔하고 입에 맞았는데,

이건 쿠알라룸프비행기에만 있는듯 해요!

첫번째 기내식은.. 

결혼식끝나고 바로 짐싸서 새벽1시비행기라...

잠을 선택했다는..

잠에서 깨고보니 너무 배가고파서 후회했다는..




에어아시아 치킨데리야끼

데리야끼 소스가 몹시 달아요

그래서 맛있었어요.


-> 그냥저냥 먹기 좋음.




에어아시아 바질 프라이드 위드 치킨

향신료 잘 못먹는데

바질 프라이드 위드 치킨은

아주 맛있게 잘 먹었어요.

매콤하고 아주 중독성 있었답니다.




ㅋㅋㅋㅋㅋㅋ

에어아시아기내식 추천

바질 프라이드 위드 치킨

이랄까요?ㅎㅎ



쿵파오치킨

비주얼은 홀리쉣이지만

ㅎㅎㅎㅎㅎㅎ

매콤하니 먹을만해요!





에어아시아 기내식

뭐가 뭔지 잘 몰라서

만만한 데리야끼를 젤 많이 시켰어요!


그래서 먹었던 것 또 먹었는데...

걍 평범 무난한 달달한 치킨덮밥이라

평하고 싶네용 ㅎㅎ







***에어아시아 레드라운지***

에어아시아에서 운영하는

레드 라운지를 

플랫베드 승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4시간 가량 되는 경유시간을

공항 의자에 쭈그려서 보내기 힘든데,

라운지에서 쉬면 아주 좋죠~




프리미엄 레드라운지.

쿠알라룸프에 있고,

탑승권 제시하면 이용가능해요.

1층에 허기를 채울

간단한 과일 음식등이있고,

생수 탄산음료 맥주도 있어요.

한국공항 라운지 생각하면

실망할수도 있지만~ 

경유시간을 편하게 보낼 수 있다는 걸로 만족



제가 묵었던 몰디브 리조트는

신규 오픈 리조트 인지라

후기 포스팅이 전무하여,

여행 출발 전 걱정이 있었는데,

다녀오니까

넘나 좋은 것~!!!!


지인들에게 추천하고 다니는

추천충 되었다는?ㅎㅎ


더레지던스 몰디브 디구라 후기는

아래 링크 걸어 뒀으니, 참고하세요!


 몰디브 신혼여행 - 더레지던스 몰디브 디구라(클릭)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