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여행 필수품 동지갑 만들기(feat.통장지갑)

728x90
반응형

베트남 다낭 자유여행을 위한 첫번째 준비.
동지갑 만들기.

베트남은 화폐단위가 크기 때문에, 여행전 동(VND)지갑을 만들어 가면
여행에 아주 유용할 거라는 글을 보게 되었음.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동지갑에 다이소 미니포켓파일이나,
알파문구 포켓화일지갑을 사용하였으나....

동네에 알파문구 없음.
다이소에서는 이제 더이상 미니포켓파일이 없다는걸 확인하게 됨.

물론, 인터넷에서 구매해서 만들어도 되나, 당장 내일 비행기 타야하는데 어쩌겠음?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통장지갑으로 동지갑을 만들게 되었다는.....



위 같은 동지갑 양식 파일이 필요함.
동지갑 파일을 다운받아 출력해 주세요.

▼▼▼엑셀파일다운▼▼▼

베트남+동지갑.xlsx


동지갑 준비물 : 통장지갑, 동지갑양식 출력물, 투명L자파일 2개, 가위, 자, 양면테이프, 스테플러.
비용 : 다 있어서 비용이 들지 않았음.
님들도 약 600원이면 만들수 있지 않을까 싶음.ㅋㅋ
왜냐하면 통장지갑 없는 엄마 없기때문에
엄마한테 물어봐서 만들면 L자화일정도만 사면 될듯함..;;
통장지갑이 없으면 빠르게 포기하시면 좋을듯...


마을금고 ㄳ ㄳ
색상이 넘 파래서, 아기동자가 튀어나올 것 같지만 ㅋㅋ
여튼 ㄳㄳ


L자화일2개.
가로 15.5cm * 세로 9cm로 잘라주센.
엘자화일이 2개니까
15.5*9 미니 L자파일이 주개 생김.

여기까지 이해 ㅇㅋ?



그리고 파일의 남은부분을 15.5*7.5로 잘라주셈.
총 5개 만들어야함.



밑이 막혀있는 엘자파일 안에 밑이 뚫린 엘자파일을 넣어주셈.
하나는 3개 하나는 2개.
그럼 사진처럼 저렇게 두개가 됨.
그리고 동지갑파일 인쇄한걸 오려서 인덱스라벨 붙이셈.

번거로움 주의......


두개가 붙어야 하지 않겠음?

어쩌지? 고민하다가 양면테이프가 보여서 양면테이프로 붙여봄.

양면테이프를 덕지덕지 붙이고 두개를 붙이센.

떨어질까 걱정된다면(사실 통장지갑안에 있기에 걱정안해도 되겠지만)
스테플러로 찝어주센.



요래요래 완성 된 야매 동지갑.
솔직히 넘 수고스러워서,
주변에 알파문구 있으면 사서 만들기를 추천드림......;;;;;
게다가 알파문구표 동지갑은 플라스틱 재질(?)이라 
자주쓰는 베트남 말, 화폐그림들을 붙일 수 있는데....
통장지갑은.. 천이라 붙일수가 없었다는......

통장지갑 앞쪽에 지퍼로 된 수납공간이 있어서
오려서 넣었다는...^^;;;;

돈 들이지 않고 만들어서 나는 나름 만족하는데,
조금이라도 퀄리티를 원하시면 미니포켓파일을 추천드리는바 입니다 ^^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