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도맛집 : 다래식당 주물럭청국장

728x90
반응형

​상도밥집 : 다래식당 주물럭 청국장 존맛

상도동맛집, 조금 더 넓혀보자면 중앙대맛집, 노량진맛집이라고 할 수 있는 상도에 위치한 다래식당 후기 고고싱.

상도 건영아파트쪽에 있다.

가게 외관은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지만, 출입문에 블루리본이 붙여져있다.

블루리본이 붙여져 있다는건 위생에 신경쓰고 있다는걸 스티커가 대변해주는 셈.

일단 위치부터.

개인적으로 나는 상도역에서 걸어가기도 괜찮고, 노량진역에서도 걸어가기에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마을버스 동작01번을 타고 건영아파트에서 하차하면 바로 앞에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 하실 분들은 마을버스 이용하면 조금더 편하게 갈 수 있다는.



상도 다래식당메뉴 / 상도다래식당가격

다래식당은 단일메뉴다. 주물럭청국장!

가격도 합리적인 1인분에 7,000원이고 인원수에 맞게 들어가자마자 주문이 된다는!

영업시간은 점심 11시30분~3시 저녁 5시30분~ 9시

브레이크 타임이 존재하나 보다 ㅋㅋ

신기하댜 ㅋㅋㅋㅋㅋ

그리고 불판에 김치구우면 3,000원 추가.

이유인 즉슨, 불판을 닦기가 매우 힘들다 한다.

김치 안구워도 맛있으니 김치 굽는건 자제하기로!



7,000원에 이런 비주얼의 주물럭을 맛보기가 솔직히 요즘 물가로는 힘들지 않음?

1인도 주문 가능한 것 같음.

위 사진은 2인분임ㅋㅋㅋ

양은 많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적지도 않은. 무난무난 ㅋㅋ



밑찬이 오진댜 ㅋㅋ

자극적이지도 않은 딱 시골밥상같다고 해야되나?

다래식당에서 식사하면, 왠지 건강해져서 나가는 기분이라고 할까나?


맘에드는건, 밥이 국그릇에 나온다는거 ㅋㅋㅋㅋ

그럼 밥그릇은 어디다 쓰냐?

청국장 덜어먹는용도 ㅋㅋ

나는 진한 청국장을 좋아라하는데, 다래식당 청국장은 좀 순하다.

그래서 청국장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드시기 거북하지는 않을듯.



콩나물을 살짝 넣어서 볶아봤다.

맛이 죠으다..


맛있게 먹은 파래자반무침.

주물럭에 마늘장아찌넣고 쌈싸먹으면

이거야 말로 개꿀맛 ㅋㅋ



나는 밥한그릇 뚝딱

J는 두그릇 뚝딱 ㅋㅋㅋㅋ

반주로 곁들여 먹으니 금상첨화.

후후.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 든든한 한끼용으로 딱일듯.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