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맛집 추천, 연탄불 솔직후기(존맛주의!)

728x90
반응형

영등포구청 맛집 추천

영등포구청 연탄불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문래동 주민 추천 맛집 포스팅 갑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당산동에 위치한 돼지갈비, 닭양념구이 맛집인데요.

어땠는지 신속하게 가보겠습니다.

 

그럼~ 출발!

 

 

 

 

당산살고 있는 남편 친구의 추천 맛집으로, 정말 맛있는지 확인을 해보고자 어제 다녀왔습니다.

일단, 위치부터 볼게요.

 

 

영등포 연탄불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3가 555-1, 영등포구청역 3번출구 도보 5분 내외.

영업시간 : 매일 11시~ 22시

대표메뉴: 돼지갈비, 닭양념구이

단체석, 예약, 제로페이 가맹점.

신신로드 닭양념구이, 닭발 맛집으로 소개되었고,

영등포구청이랑 매우가까워서 영등포구청 회식 장소로도 매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영등포구청 맛집 연탄불

 

 

당산 돼지갈비 맛집인 연탄불은 영등포구청역에서 도보 5분거리 내외로 대중교통 이용시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저희 부부는 문래동에 거주하고 있어서, 집에서 걸어가니 10분정도 걸렸네요.

가게는 생각보다 규모가 있는편이라, 문래동 회식장소 혹은 양평동 회식장소 고르실 때 참고해도 되겠다 싶었죠. ㅎㅎ

 

 

 

 

 

 

저녁 여섯시 반쯤 도착하니, 벌써 식사에 반주를 곁들이고 계신분들이 많더라구요.

저희는 사진 뒷편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추억의 연탄불 가격 및 메뉴

 

 

영등포 연탄불은 돼지갈비, 닭양념구이가 이 집의 대표메뉴이며,

사이드로 닭발을 많이 시켜드시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신메뉴가 등장하였다는 글이 보였는데요.

제주흑도야지 먹고기로 양념고기 전문점에 등장한 생고기입니다.

그러나, 생고기에 부위가 적혀져 있지 않은 것 보니, 삼겹살, 오겹살, 목살 부위가 아닌 앞다리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드신분들 후기를 찾아보니 앞다리더라구요.

앞다리 가격이 1인분에 14,000원은 비싸다는 생각이 들면서, 포스팅 이어가겠습니다.

 

 

 

 

고기 주문을 하면, 밑찬을 셋팅해주십니다.

고기랑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찬들이 깔끔하고 맛있어서 깜짝놀랐네요.

묵은지 김치 볶음, 된장국이 맛있어서 바로 공기밥을 시켰네요.

 

 

 

 

특히 이 묵은지김치가 진짜 존맛입니다.

연탄불에서 제일 맛있게 먹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최곱니다.

이 김치땜에 저는 또 연탄불 재방문을 하겠죠...ㅎㅎ

 

 

 

 

첫 주문은 2인분부터 가능합니다.

주문한 돼지갈비 2인분이 나왔습니다.

어땠는지 계속 가볼게요.

 

 

 

 

 

 

참숯을 넣어 주고, 돼지갈비를 직원분께서 올려주십니다.

 

 

 

 

 

주문한 진로이즈백과 카스.

쏘맥을 먹을거거든요.. ㅎㅎ

사진만 봐도 연탄불 영등포 소맥 맛집입니다.

진짜... 어찌나 시원하던지! ㅎ

 

 

 

 

 

남편은 열심히 소맥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수저로 마지막에 탁! 쳐줘야 맛있게 섞이죠잉~?ㅎㅎㅎㅎ

 

 

 

 

원래 고깃집가면 공깃밥을 잘 안먹는데,

된장국과 묵은지김치볶음 때문에 시켰습니다.

남편과 반씩 나눠 먹을려고 밥뚜껑에 밥을 덜어냅니다. ㅎㅎ

 

 

 

 

 

고기를 시키면 기본으로 나오는 계란찜입니다.

비주얼이 비주얼이 끝장납니다.

 

 

 

 

 

네이버블로그 gif 만들면 화질이 너무 구리네요.

나중엔 영상으로 올려드리겠습니다.

의도치않게 식욕억제짤이네요 ㅋㅋ

 

영등포구청 연탄불 단점 중 하나가 고기를 구워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돼지갈비가 양념고기라, 굽는게 여간 귀찮은게 아니더라구요.

그래도 맛있으니 참아봅니다....

 

 

연탄불 돼지갈비

 

 

양념고기라 무조건 둘이 같이 구워야 합니다.

한명은 자르고 한명은 잘라진 고기 뒤집고 ㅋㅋㅋ

안그러면 탑니다...

타면? 아까워요 ㅜ ㅜ

 

 

 

 

남편은 소맥 마시다가 소주로 갈아탔고, 저는 계속 소맥으로 갑니다요~

고기를 구워주지 않아도, 맛있으니까 좋네요.ㅋㅋㅋㅋ

 

 

 

 

쌈싸먹어도 맛있구요.

 

 

 

 

그냥 먹어도 대박이죠.

영등포 연탄불, 이 집 양념 맛집입니다.

문래동에 서울 3대 돼지갈비 맛집이 있거든요?

거기보다 저는 개인적으로 여기가 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일단은, 돼지갈비 맛은 둘다 괜찮은데 연탄불이 찬이 더 잘 되어있어서 먹을게 많아 좋더라구요.

 

문래동 돼지갈비 맛집도 제 기준엔 #연탄불 입니다!

 

 

1인분에 250g이라 2인분 먹으니 깨나 배가 찼지만, 우리부부에겐 고깃집에서 2인분으로 끝나는 경우는 없습니다.

그래서 무엇을 시켜볼까 고민을하다가, 닭양념구이도 이 집의 대표메뉴이니 닭양념구이 1인분을 시켜보았습니다.

 

 

 

 

연탄불 닭양념구이 입니다.

비주얼이 ~~ 예술이네요.

게다가 연탄불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양념맛집입니다.

닭양념구이는 얼마나 맛있으려나 기대가 되더라구요.

 

 

 

 

 

연탄불 닭양념구이 또한, 구워주지는 않습니다.

불판에 올려만 주시고, 굽는것은 먹는 사람의 몫.

양념고기라, 고기를 잘 못굽는 분들은 방문을 고려해 보셔야 될 부분입니다.

 

 

 

남편과 제가 굽기 케미가 좋은 듯 합니다.

사진보니, 정말 먹음직 스럽게 구워졌네요.

저는 자르고 남편은 뒤집고~ ㅎㅎㅎ

 

 

 

닭양념구이도 돼지갈비와 마찬가지로 쌈싸드셔도 마싰고,

양파초절임과 같이 먹어도 존맛이고, 그냥 드셔도 맛있습니다.

 

 

 

 

 

모든 고기가 그렇겠지만,

특히 닭구이에 있는 뼈 부위 살은 정말 맛있습니다.

와.. 진짜 이거 예술이에요.

연탄불 가셔서 닭양념구이 시키시면, 무조건 닭봉부위를 사수하세요.

 

 

 

 

 

 

3인분 먹고, 엄청 포만감을 느끼며 결제하고 집으로 갔네용.

간만에 먹었던 돼지갈비중에 최고 만족을 느낀 집이었습니다.

 

영등포구청 연탄불 주관적 평을하자면,

'찬과 양념고기를 술과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당산, 문래, 양평 근처에 계신다면 연탄불에서 돼지갈비 or 닭양념구이 어떠실지요? 

자신있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혹시 돼지갈비와 닭양념구이 중에 무엇을 추천해주고 싶은지 궁금하시다면, 아무거나 드셔도 맛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영등포구청에 만족스러운 소갈비살 전문점 "청정" 후기를 아래에 첨부하며 저는 여기서 글을 마치겠습니다.그럼 안녕 :)

 

 

영등포 맛집 추천, 청정소갈비살 솔직후기

당산 분위기 끝판왕 고기집 추천 영등포구청 맛집 청정 소갈비살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요즘 블로그 권태기가 왔는지 포스팅 하기가 많이 귀찮아지네요. 더워진 날씨 탓도 있겠지만은, 권태로

cinmunya.tistory.com

↑ 분위기, 맛 둘다 최고!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