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래동 맛집 서여사네, 어죽 칼제비 먹어봤니?

728x90
반응형

문래동 맛집 추천
서여사네 어죽 칼제비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문래 주민 맛집 추천 포스팅 하러 왔습니다.

문래동으로 이사온지 얼마 되지 않아 문래동 맛집 포스팅이 많지는 않지만 점점 늘어가고 있어 뿌듯함을 느끼는 있습니다.

요즘 일교차가 커서 밤에는 쌀쌀함을 넘어 춥습니다.

날씨와 딱 어울리는 문래동 맛집을 준비하였으니 같이 봐보실까요?

 


 

 

 

 

문래동 이사 전, 맛집 정보부터 찾아 본 제가 오늘 저녁으로 선택한 곳은 서여사네 민물매운탕입니다.

이 곳은 문래동 n년차 직장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소개 된 문래 맛집 중 하나로, 맛집 검증을 하러 간 것은 아니고 여러 맛집 중 가장 끌렸기에 간 거랍니다. (TMI주의)


 

서여사네 위치부터 같이 살펴봅시다.

 

서여사네

주소: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 129길 2 (문래역 7번출구 5분컷, 문래동 우체국 옆)

전화번호: 02-2633-8092

영업시간
평일 11:00-21:00
토요일 11:00-16:00
일요일 휴무

대표메뉴 : 민물매운탕, 어죽칼국수, 어죽수제비

생생정보통, 식객 허영만 밴반기행 등 미디어 매체에 소개 된 맛집.

 

 

 

 

 

 

문래6가에서 문래2가까지 가는 동안 수없이 보인 맛집들.

"이 많은 곳을 언제다 가볼까?"

라는 생각을 하며 서여사네를 향해 걸어 갔습니다.

 

집에서 저녁 7시 30분쯤 출발하였는데, 한 10분쯤 걸린 것 같았습니다.(10~15분 예상)

 

 

 

 

 

 

서여사네 영업시간은 저녁 9시까지인데,

저희가 7시 40쯤 가게에 도착했습니다.

'반주를 곁들이기에 촉박하지는 않을까.'하는 생각을 하며 서여사네 가게문을 열어봅니다.

 

 

 

 

들어서니 생각보다 가게가 협소하였습니다.

손님은 마감시간 1시간전인데도 거의 만석에 가까웠구요.

뭐랄까요.

서여사네 가게 분위기는 아저씨들이 좋아할 법 한, 술 마시기 좋은 곳이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메뉴들도 소주 안주로, 반주하기에 찰떡궁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어죽소면(5,000원)

어죽칼국수(6,000원)

어죽수제비(6,000원)

민물매운탕(자연산 소양강 잡어) 小 25,000원 / 大(35,000원)

빠가매운탕 (45,000원)

쏘가리매운탕 (싯가)

닭볶음탕(25,000원)

나머지는 사진 참고 하시면 좋을 듯.

 

저희는 어죽칼제비(어죽칼국수1, 어죽수제비1) 2인분을 시켰습니다.

그리고 진로이즈백 1병도 주세요.

^^

 

 

 

 

 

요즘 트렌드에 맞는 오픈형 키친 입니다.

가게는 작고 세월이 묻어났지만, 왠지모를 정겨움이 느껴졌어요.

 

 

 

 

 

 

어죽칼제비는 주방에서 조리가 되어 나오고,

메뉴가 나오기 전, 밑찬을 가져다 주십니다.

이집 김치 맛있어요.


 

게다가 김치가 부족할 것 같으면 사장님께서 슬쩍 채워주십니다.

센스 작렬.

 

 

 

 

어죽칼제비가 나왔어요.

어죽 수제비 아니냐구요?

칼국수면은 수제비 아래에 숨어있지요~!

 

 

 

 

 

보글보글 한소끔 끓인 후 약불로 한 뒤 먹으면 꿀맛입니다.

보글보글.

끓고 있는 매운탕이 안주라,

소주 한잔 해야겠네요.

 

 

 

 

짠.

매일 집에서만 술을 마시다,

오랜만에 식당에서 남편과 소주한잔하니

정말 좋네요.

ㅋㅋㅋ

흥 폭발 하기 직전이랄까요.

ㅎㅎ

 

 

 

와,

서여사네

존맛은 아닌데,

요즘 날씨랑 완전 찰떡이네요.

게다가 소주랑도 너무 조화롭구요.

 

 

 

 

 

수제비와 칼국수면을 둘 다 맛 볼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하..

포스팅 하면서 또 먹고 싶은것.

문래 창작촌 맛집 찾는 분들 서여사네도 고려해보세요.

와.. 진짜 간만에 별미네요.

 

 

 

 

 

하...

말해 뭐할까요?

따끈하고 얼큰하고..

소주한잔 캭!

정말이지 끓일수록 진국인 것~!

민물매운탕도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어죽칼국수 맛있게 먹는법

요거 어죽칼국수 꿀팁입니다.

읽어보시고 따라하시면 최소 평타이상은 칩니다.

남편과 어죽칼제비를 사이좋게 나누어먹고

살짝 모자란 느낌이 들어서 어죽2개를 주문했습니다.

대식가 분들에게는 어죽칼국수 1인분이 살짝 부족할 수 있어요.

그럴때엔 당황하지말고 면을 다 드시고 어죽을 시키시면 됩니다.

 

 

 

서여사네 어죽칼제비 영상.

남은 국물에 공기밥 2개 넣고 계란하나 풀어서 어죽을 만들어 주십니다.

시간적 여유 있으시면 영상 보시면 좋아요~!

 

 

 

죽 끓이기 전에,

국물을 앞접시에 덜어 놓고

어죽이랑 국물이랑 같이 먹으면 존맛입니다.

ㅎㅎㅎㅎㅎ

아시는 분은 다 아시는 팁~!

 

 

 

맛있어서 너무 깨끗하게 먹은 것 같네요? ㅎㅎ (민망)

어죽칼국수 2개, 소주 1병, 어죽2개 먹고 18,000원 내고 왔네요.

정말 문래동 가성비 너무 좋지 않나요?

이 가격에 어찌 만족을 안 할 수가 있겠어요~!

 

너무 늦게가서 남편이랑 소주 한병 시켜서 나눠 마셔서

아쉬움이 좀 있었는데, 그 아쉬움은 집에서 맥주로 달랬네요.ㅎㅎㅎ

 

겨울이 오면, 다시 한번 방문하는 걸로 하며 포스팅 이만 마치겠습니다.


 

문래동 맛집 추천 포스팅 공유해드립니다.

문래 맛집 찾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아요~!

 

 

문래 맛집 추천, 문래동 돈까스 솔직후기

영등포 돈까스 맛집 문래동맛집, 문래동돈까스 리얼후기 안녕하세요. 문래동 주민 맛집 추천 첫번째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문래동 핫플레이스 및 문래 맛집 많으신거 아시죠? 관심 있으신 분�

cinmunya.tistory.com

 

 

문래 맛집 영일분식, 칼비빔국수 먹어봤니?

문래동 맛집 추천 문래 맛집 영일분식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가을이 성큼 다가왔네요. 쌀쌀할 때엔 뭐니뭐니 해도 국물 음식이 최고이며, 그 중에서도 칼국수가 짱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준비��

cinmunya.tistory.com

 

 

문래동 맛집 추천 문래 밥집은 소문난식당이지!

문래 맛집 추천 문래 밥집 소문난식당 고등어 조림 백반 개짱이네. 안녕하세요! 요즘 핫한 문래동 제가 한번 다녀 왔습니다. . . . 예쁜 카페도 많고, 맥주집, 와인집도 많은데 저는 밥순이니까 백

cinmunya.tistory.com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