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없이 초간단 리코타치즈 만들기

728x90
반응형

레몬없이 리코타치즈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 리코타치즈 만들기



오랜만에 올리는 야매요리.

엄청나게 쉬우니, 주말에 도전해보세요.


초간단 레시피 #리코타치즈 갑니다.






동생이 정말 쉽다고

당장 만들라고 하여

바로 마트로 갔습니다.


뭘 샀냐구요?




<리코타치즈 준비물>

우유1L, 면보자기, 양조식초, 소금 끝.

레몬과 생크림이 있으면 리코타치즈의 풍미가

조금 더 좋아진다고 하는데,

돈 더 들고, 귀찮으니 패스 합시다.








면보자기

다이소에 가면 천원짜리 면보자기 있습니다.

요거 딱이에요.

집에 없으면 근처 다이소에가서 구입하시구요.

새거니까 한번 삶아주세요.

면보자기는 끓는물에 식초조금 넣어서 삶아주면 좋습니다.









좋은우유 필요없습니다.

그냥 마트에서 가장 저렴한 우유 사세요.

저는 남x유업 우유가 세일해서 집어왔네요.

단, 저지방이나 무지방우유는 맛이 없다고 하니

요건 피해서 구입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해요.









집에 양조식초는 다 있죠?

그래서 저는 우유랑 면보만 사왔네요.

식초 2스푼 필요합니다.


움짤로 리코타치즈 만드는 방법 갑니다!





냄비에 우유를 부어주세요.

콸콸콸콸

콸콸콸콸콸콸콸











중불로 우유를 끓여줍니다.

끓기전에 소금 반스푼 넣어주시구요!









우유가 냄비에 눌어 붙으면 난감하니

살살 저어주세요.









우유가 보글보글 끓으면

식초 2큰술 넣어주세요.

식초가 들어가면 우유가 응고되기 시작합니다.








몽글몽글 응고된 우유.

너무 저어주면 덩어리가 다 부셔지니

저처럼 많이 저으면 안됩니다.



우유가 웬만큼 응고되었다 싶으면

이제 면보자기에 걸려줍니다.

치즈는 면보에 남고 유청은 쫙 빠지죠.

남은 유청은 버려주세요.






면보에 감싸서 위에 냄비나 조금 무거운것을 얹어 놓으면 모양이 잡힙니다.

그리고 락앤락통에 넣어서 냉장보관하면 끝.

담백하니 너무 맛있네요.

왜 여태 나는 리코타치즈를 사먹었는가..

사먹는게 편하긴 한데,

만들어먹으니 더 담백하고 고소합니다.







와인을 한병 땄어요.

치즈를 먹어야하니깐요.

(합리화 오져버렸다;)

방토와 치즈, 크래커 그리고 와인

지려버렸다.

와인이 달달해서

너무나 잘어울렸네요.


그럼 주말에 다들 손쉽게 리코타치즈 만들어 보시는건 어떨까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