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자 아모르파티 뜻, 가사

728x90
반응형

김연자 - 아모르파티


오늘의 띵곡, 김연자 아모르파티!


일단, 가수 김연자 프로필부터 천천히 살펴보자.

가볍게 네이년에 검색한 것을 토대로 말씀드리면

1959년 1월 25일 광주광역시 출생의 김연자님은

154cm, 47kg로 아담한 체형.

1974년 말해줘요로 데뷔를 했다.


요즘 나혼자산다 박나래, 한혜진의 아모르파티영상을 본 뒤

계속 귀에 맴돌아 듣다보다 포스팅까지 하고 있는 나를 발견!



<나혼자 산다 캡쳐본 >


박나래, 한혜진 콜라보 김연자- 아모르파티

방송이후 김연자의 아모르파티는 시청자의 뜨거운 관심을 받게 되었고!

청소년들의 띵곡으로 불리움ㅋㅋㅋ

띵곡 = 명곡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능금지곡으로 까지 뽑히게 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모르파티 뜻

자신의 운명을 사랑하라는 의미로, 인간이 가져야 할 삶의 태도를 설명하는 프리드리히 니체의 용어이다. 운명애()라고도 한다.

개념

니체에 따르면 삶이 만족스럽지 않거나 힘들더라도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여야 한다. 그러나 운명을 받아들인다는 것은 자신에게 주어지는 고난과 어려움 등에 굴복하거나 체념하는 것과 같은 수동적인 삶의 태도를 의미하지 않는다. 니체가 말하는 ’아모르파티’ 즉 ‘운명애()’는 자신의 삶에서 일어나는 고난과 어려움까지도 받아들이는 적극적인 방식의 삶의 태도를 의미한다. 즉 부정적인 것을 긍정적인 것으로 가치 전환하여, 자신의 삶을 긍정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요구하는 것이다.

의의

아모르파티는 니체 철학 전반과 연관을 갖고 있는 개념으로, ‘디오니소스적 긍정(Das dionysische Jasagen)’의 최고 형식이라고도 불린다. 니체 철학의 핵심인 ‘영원회귀(ewig wiederkehren)’ 사상의 관점에서 보면 삶은 동일한 것의 무한한 반복을 이루는데, 이를 통해 허무주의에 빠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삶을 긍정해야 한다는 점에서 아모르파티가 요구된다. 따라서 아모르파티는 특정한 시간이나 사건에 대한 순간적인 만족이나 긍정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삶 전체와 세상에 대한 긍정을 통해 허무를 극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아모르파티는 니체의 《즐거운 학문》,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등에서 언급되었으며, 니체는 인간이 자신의 운명을 알고 그것을 받아들인다는 점에서 위대하다고 보았다.


김연자 - 아모르파티 가사


산다는 게 다 그런 거지 누구나 빈손으로 와
소설같은 한 편의 얘기들을 세상에 뿌리며 살지
자신에게 실망하지마 모든 걸 잘할 순 없어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이면 돼
인생은 지금이야
아모르 파티
아모르 파티


인생이란 붓을 들고 서 무엇을 그려야할지
고민하고 방황하던 시간이 없다면 거짓말이지
말해 뭐해 쏜 화살처럼 사랑도 지나갔지만
그 추억들 눈이 부시면서도 슬프던 행복이여
나이는 숫자 마음이 진짜
가슴이 뛰는대로 가면 돼
이제는 더이상 슬픔이여 안녕
왔다 갈 한 번의 인생아
연애는 필수 결혼은 선택
가슴이 뛰는대로 하면 돼
눈물은 이별의 거품일 뿐이야
다가올 사랑은 두렵지 않아
아모르 파티
아모르 파티


말해 뭐해 쏜 화살처럼 사랑도 지나갔지만
그 추억들 눈이 부시면서도 슬프던 행복이여
나이는 숫자 마음이 진짜
가슴이 뛰는대로 가면 돼
이제는 더이상 슬픔이여 안녕
왔다 갈 한 번의 인생아
연애는 필수 결혼은 선택
가슴이 뛰는대로 하면 돼
눈물은 이별의 거품일 뿐이야
다가올 사랑은 두렵지 않아
아모르 파티
아모르 파티
아모르 파티


<김연자 아모르파티 동영상>




청소년들에게 갓연자로 불리우며
장기자랑 추천곡, 장기자랑노래, 웃긴장기자랑, 장기자랑춤추천 등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유트브에서 퍼온,
아모르파티 안무 영상!
혹시나 장기자랑 준비하시는 분들은 보시면 좋을 듯.

제대로 전성기를 맞은 김연자!!
흥해라!!!!!


<블로그 인기글>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