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맛집 추천, 계양 복 아구 전문점 솔직후기

728x90
반응형

계산동 복어 맛집 추천
계양복아구전문점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친정 방문했다가,

친정엄마랑 아침식사로 시원한 복어 해장국을 먹자고 하여,

급하게 영업중인 복어 전문점을 찾아봤어요.

그러던 중, 제가 5년전쯤 맛있게 먹었던 계산동 복어집이 있어서 한번 가보자고 엄마에게 제안했고,

"오케이"하셔서 같이 평일 아침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계양구, 계산동에는 복어 전문점이 몇 곳 있어요.

엄마는 오늘 포스팅한 곳을 제외하고는 다 방문하여 먹어봤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왜 엄마가 방문했던 복어 전문점을 안갔냐 물어보실수도 있는데요.

일단은, 엄마가 방문하셔서 큰 만족을 못느꼈음도 있었구요.(은근 까다로우심)

영업시간이 저희가 방문하는 시간보다 조금 더 늦었어서.(이 점이 가장 컸습니다.)

 

위치와 가게 정보 부터 보고 갈게요.

 

 

 

계양복아구전문점

주소: 인천시 계양구 주부토로 422

연락처: 032-555-3552

영업시간: 오전 10시에도 식사 가능한 곳. 영업시간 관련해서는 위 전화번호로 연락해보시면 좋을 듯.

주차장은 건물 지하에 마련되어 있음.

 

 

 

 

 

자가로 이동한지라, 건물 지하에 주차를 했습니다.

따로 주차장에 직원분이 안계시고, 요금도 따로 받고 있지는 않습니다.

이 건물 이용하시는 분들은 편히(?) 이용해도 되는 시스템인가 싶기도 했어요.

편히 주차를 했으니, 식사를 하러 가게로 가보기로 합니다.

 

 

 

 

세월의 흔적이 묻어나는 간판이네요 ㅎㅎ

오랫동안 한 자리에서 장사를 했다는 것은, 방문할 가치가 충분히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간판에 복어 자격증 소유자의 집이라고 적혀져 있는데요.

사실 복어 전문점에서는 복어 자격증 없이는 장사를 할 수가 없긴하죠. ㅎㅎ

요건 가볍게 스킵하고 가게로 들어가볼게요.

 

 

 

 

 

들어가보니, 예전에는 좌식도 있었는데 테이블 석으로 다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신발은 벗고 들어가야해서 ㅎㅎ

신발 벗는 곳에 대해 부담이 없는 분이라면, 좌식보다는 테이블 석이 편한건 어쩔 수 없는 사실이죠.

 

 

 

 

가격을 보니, 예전 방문했을 때보다 꽤나 올랐네요. ㅎㅎ

보통의 복어 전문점이랑 비슷한 수준으로 형성되어 있으니,

비싸다고는 할 수 없지요.ㅎㅎ

 

자연산복생물지리탕과 복해장국은 1인분당 10,000원의 차이가 있는데요.

이 차이는 생물이냐, 냉동이냐의 차이로 볼 수 있어요.

맛은 당연히 생물이 맛있겠지만, 예전에도 맛 보았던 것도 복 해장국이었고 그 것 또한 맛이 좋았으므로 복해장국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모든 메뉴의 매운탕과 지리탕에는 공기밥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공기밥 2개도 따로 주문을 했습니다.ㅎㅎ

1인 15,000원이라 생각을 하는게 좋을 듯 하네요.

 

 

 

 

계양구 맛집 계양복아구전문점 밑찬입니다.

찬들이 다양해서, 공기밥은 필수지요.

새콤달콤매콤한 복어껍질초무침이 상당히 별미였습니다.

다른찬들은 쏘쏘했어요.

그리고 여기 김치는 갓김치를 주시더라구요.

갓김치를 좋아하는지라, 맛있게 먹었지요.

 

 

 

 

보글보글 끓여 주세요.

 

 

 

 

콩나물과 미나리가 들어가서 국물이 아주 시원하다는것이 복지리탕의 특징 아니겠습니까.ㅎㅎ

 

 

 

 

 

미나리도 한대접 더 주시기 때문에,

미나리 다 드시면 추가로 넣으세요.

미나리가 아주 별미지요. ㅎㅎ

복어 익기전에, 미나리랑 콩나물먼저 건져서 간장에 콕 찍어 먹습니다. ㅎㅎ

감기기운 있던 엄마가

시원한 국물 먹고 싶다고 했는데,

만족스럽게 드시고 계셔서 괜시리 딸은 뿌듯했지요.ㅎㅎ

그래도 이 곳 보다 더 맛있는 복어 맛집이 있다고,

다음에는 거기로 가보자고 하네요..?ㅎㅎㅎㅎ

 

 

 

 

원래는 복해장국을 시켜도, 볶음밥을 먹을 수 있는데

저희가 너무 이른시간에 방문해서 볶음밥은 안된다고 하셨어요.

준비가 안됐다고 하셨는데, 아쉽지만 어쩔수 없는 부분이지요.

오전 10시 반쯤 방문한지라, 저희가 첫 손님이었고 홀에 저희밖에 없어서 여유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오랜만에 찾은 계양복아구전문점은 처음 보다 맛이 조금 덜 한 느낌은 들었지만,

보양식 먹은 것 마냥 몸이 뜨끈해지는것에 만족하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세요.

계양구 해장국 맛집, 또는 계산동 해장 맛집 찾는분들은 이 곳도 참고해보세요.

오늘의 내돈내산 포스팅은 여기서 끝! :)

<참고하면 좋을 계산동 맛집 포스팅>

 

계산동 맛집 금바위감자탕 뼈해장국 솔직후기

계산동 해장국 맛집 계산동 금바위감자탕 리얼 후기 안녕하세요. 친구와 동네에서 간단하게 국밥이나 먹자하여 다녀온 금바위감자탕 후기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갔다 온 지라 저 또한 그 맛이

cinmunya.tistory.com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