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3대메밀국수 : 남대문맛집 송옥 맛있네요

728x90
반응형

남대문 맛집 송옥, 서울3대 메밀국수집 다녀왔습니다.

나는 인천에 사는지라, 인천의 메밀국수 전문점인 청실홍실은 자주 먹곤했다. 그러다, 남대문 갈 일이 있어서 가볍게 먹을 맛집을 검색해보니, 남대문 근처에 서울3대메밀국수집들이 있더라. 그 중 어딜 갈까 하다 선택한 곳은 송옥! 53년전통 메밀전문, 우동전문집이라 한다.

면덕후인지라 가볍게 먹을땐 항상 면요리 아니겠음>?? 

명동 면세점 가기 전 간단히 끼니 떼울 겸 간거라, 식사하고 면세점까지 걷기에도 너무 좋았음.미세먼지와, 자동차가 많아 매연 때문에 걷는거 추천 드리기는 좀 뭐함..ㅠㅠ


서울3대메밀국수집 송옥 리뷰 ㄱㄱ싱.



초행길이라, 지도어플을 참고해서 갔다.

남대문 시장에 있어서 찾아가는게 여간 불편한게 아님.

지도어플에 검색해서 북창동 송옥, 혹은 남대문시장 송옥 검색하시면 됨.





간판에서 맛집 느낌이 샘솟음 ㅋㅋ

나만 그렇게 느끼는 건가.



테이블엔, 파와 겨자 무즙이 놓여져 있다.

주전자에는 소바 냉 육수.



서울3대메밀국수 남대문맛집 송옥 가격 및 메뉴

대부분 가격은 7,000원대에 형성되어 있음.

엄마와 나는 메밀비빔국수, 메밀국수를 하나씩 시킴.

메밀국수는 판모밀을 뜻하는 듯.




메밀비빔국수는 야채가 있기 때문에, 보통여자 먹기 무난한 양

판모밀은 내가 양이 많아서 그런가 좀 부족했음.

판모밀 추가가 되는지 안되는지는 여쭤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혹시 된다면 메뉴판에 적혀져 있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다.




기호에 맞게 파와 무즙 그리고 겨자를 넣어서 먹으면 세상 꿀맛인거.

평소 메밀소바를 좋아해 종종 먹는지라 맛있게 먹고왔다.

메밀비빔국수는 그냥 그랬고, 메밀국수는 깔끔하니 내 입맛에는 메밀국수가 더 맛있었음.

그러나, 서울3대메밀국수를 맛보겠다고 남대문시장까지는 갈 일 없음.

동네에 있었음 종종 갔을 것 같긴함.


하지만 인천人들에겐 청실홍실이 있지 않슴?

가격도 좀 더 저렴하고ㅋㅋ 사이드로 통만두도 먹을수 있는 ㅋㅋ


하나 아쉬운건, 우동전문인데 모밀만 맛 보고 왔다는게 좀 아쉽긴 하다.

여름이라 또 메밀국수, 메밀소바의 계절이 다가왔음 ㅋㅋ

올 여름에는 얼마나 또 메밀국수를 먹을지 벌써부터 궁금해짐.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