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화맛집 : 수요미식회 고성막국수

728x90
반응형

수요미식회, 고성막국수 후기

와...
이 더위 실화냐?
라는 말이 버릇처럼 나오는 요즘이다.

때문에, 식사메뉴로는 보양식 혹은 시원한 것을 찾기 바쁘다.
주말에 먹은 "고성막국수"가 너무 괜찮아서 포스팅을 하려고 왔음!

수요미식회 막국수편에 방영된 이후, 원래도 손님이 많았으나, 더 많아졌다고 함.

토요일 4시반쯤 갔을 때, 우리가 마지막 테이블 손님이었고, 우리 뒤로온 분들은 웨이팅 당첨.ㅠ 애도를........ㅋㅋㅋ


일단 가게 정보부터 소개를 해볼까 한다.
주소 : 서울시 강서구 방화대로 49길 6-7(삼익아파트 411동 옆) -> 지도참고하시면 좋을 듯.
전화번호: 03)2556-1205


방화맛집 고성막국수 외관.
하.. 그나저나, 사진에서 느껴지는 더위 어쩔꺼...
와 진짜.... 이런 날씨에는 막국수 먹기전에 더위 먼저 먹을 각...ㅠㅠ


고성막국수 휴무일이 변경되었다.
매주 일요일 휴무 참고바람!

고성막국수가격 및 메뉴
우리는 동치미막국수(8,000)2개
비빔막국수(9,000)1개
편육(소, 24,000원)1개
이렇게 주문했다.
3명이서 최대한 여러가지를 맛 보기 위한 노력.


기호에 맞게 취향에 맞게 곁들여 먹음 좋을 식초, 설탕, 겨자!​

편육이 먼저 나왔다.
고성막국수편육은 탱글탱글한 식감이 아닌, 부드러운 식감의 수육이었다.
나는 탱글보다는 보드러운 식감의 수육을 좋아하여 되게 맛있게 먹고온 편육이었음!
잡내도 안나고! 여튼 맛있음 그냥 드셔보시면 앎.


묵은지 올리고, 고기 올리고, 새우젓 올리고~ 명태식해까지 올려서 먹으면..
이곳이 천국인가요?
ㅎㅎ


진짜 맛있었던 편육
#편육맛집#방화고성막국수
크크..​


열무김치도 너무 맛있었다.
슴슴허니~~ 진짜 꿀맛.


동치미육수가 나왔다.
살얼음동동 ~
크.. 더위는 내가 책임진다.!(비장)​


동치미 육수를 부어서
기호에 맞게 설탕, 식초, 겨자를 넣어서 먹으면 된다.
되게 슴슴해서 마치 평양냉면 같다.
그리고 메밀 100%를 사용해서
끊기는 식감이 아주 예술이었음!​


비빔막국수..
개인적으로 동치미막국수가 더 좋았다.
이번에 맛 본걸로 족하겠음.​


마지막 남은 한점..^^​


국물 한방울도 남기지 않겠어..^^​


끝!
진짜 간만에 맛있게 먹은 막국수.
작년에 속초 영광정메밀국수를 되게 맛있게 먹고와서 이런 막국수가 또 어디 있을까 찾아보던 중, 집과 가까운 곳에 막국수 맛집이 있어서 가봤는데!
둘이 스타일은 확연히 다르지만!
둘다 정말 맛집임은 분명하다.
개인적으로 영광정이 더 맛있었지만,
슴슴한 고성막국수는 자꾸자꾸 생각나는..^^ 묘한 매력이 있음에~~ 조만간 또 가봐야겠다 ^^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