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전동맛집, 이가네동태탕 굿

728x90
반응형

작전역 이가네동태탕 후기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졌다.
뜨끈한 국물 없이는 버티기가 매우 힘든 그런 하루하루 랄까?
이년전쯤에 처음가보고 내장탕 곤이의 양에 놀람을 금치 못했던 기억에 자주 가곤 했다.
은근 혼밥도 많이 한 곳.

동태 내장탕집이라 손님의 대부분이 아재들인데 ㅋㅋㅋ 그 틈바구니에 껴서 냠냠 ㅋㅋ

내가 생각하기에는 #작전역혼밥#작전역해장 에 안성맞춤이 #이가네동태탕 아닐까싶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작전역 6번출구에서 계양 이마트 방향으로 내려오다보면 보인다.

(위치는 지도 맨 아래에 첨부했음)


이가네 동태탕 외관이다.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작전역 도보3분 거리에 있으며,
작전역에서 따끈한 국밥 막기 넘 좋은 곳.
게다가 돌솥밥이라, 누룽지 숭늉으로 마무리 굿.


작전역맛집 이가네동태탕가격 및 메뉴
가격은 다른 동태탕집 보다 1~2,000원 높으나,
돌솥밥이 제공된다는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그 점을 감안하면 합리적인 편!

​동태탕 가격이 전 방문보다 천원이 올랐다.

후후




밑찬은 별거 없다
김치, 콩장, 콩나물.
존맛도 노맛도 아닌 쏘쏘함.


곤이찜, 동태찜, 알찜 등을 판매

찜메뉴는 한번쯤 먹어보고 싶었는데, 거의 혼자오기때문에 먹기가 쉽지 않음...

개인적으로 알 고니 동태찜을 먹고 싶음 ㅜㅜ 우엉우엉우엉 ㅋㅋㅋㅋㅋ


여기는 탕 주문시 돌솔밥이 같이 제공되는데,

그 돌솥밥은 주문과 동시에 들어가기 때문에
최소 음식은 주문 후 17분은 소요 된다는 점 명심ㅋㅋㅋ
시간이 없으신 분은 설렁탕 드시면 좋을 듯.
작전역 근처에 신선설농탕 있음.



내장양 보이심?
아니 그냥 곤이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
곤이 매니아들은 다들 여기로 모여랏ㅋㅋㅋ
그리고 동태 애, 동태 머리가 들어있음ㅋㅋㅋ
후후후후후


내장을 와사비간장에 콕콕 찍어먹고,
밥을 말아서 후루룩 ㅋㅋㅋ

마무리는 누룽지에 김치 얹어서 냠냠ㅋㅋ
물은 숭늉으로 ㅋㅋㅋㅋㅋ
후 ㅋㅋㅋ
진짜 여기는 팔천원으로 배 터짐을 경험 할 수 있는 곳 !



전날에는 작전역 신선설농탕 갔은데,
깔끔함과 신속하게 먹기 괜찮은 곳은 설렁탕집이고, 좀 더 색다른 탕을 드시려면 이가네 동태탕 ㅊㅊ 드림!

<이가네 동태탕>

위치는 지도를 참고하시어 찾아가시면 좋을 듯.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