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닥 사마귀 냉동치료 후기(feat.티눈밴드)

728x90
반응형

발바닥 사마귀 냉동치료 후기

으아...
발바닥이 아파서
도저히 불편해서 병원엘 다녀왔다.

원래는 되게 조그만해서 티눈인 줄 알고
티눈 밴드로 치료 하고자 ​​신신 티눈밴드를 약국에서 구입해 자가 치료를 하려고 했는데..
실패했다.

괜히 발 껍데기만 다 벗겨짐.

그리고, 발바닥에 난 것이
티눈인지 사마귀인지 확실하게 구분이 안 될 때에는
밴드로 자가치료 하는걸 비추 한다.

그러나, 밴드에 사마귀, 못, 티눈제거 밴드라고 쓰여져 있으니
물론 사마귀 제거에도 사용 가능한 밴드 같으나,
사마귀는 잘못하면 번질 수 있으니.. 그럼 정말 개고생 하는거...
지금 발바닥에 있는 분들은 아시잖아요?

많은 사람들이, 사마귀를 티눈이라고 생각하고 방치했다가
걷잡을 수 없을만큼 사마귀가 번져서 병원을 찾은 사람도 있다는 것을
사마귀 치료 후기를 검색해 알 수 있었다.



나는 티눈인 줄 알고,
크기도 발바닥에 좁쌀만하게 나서,
티눈밴드로 치료를 하고자 먼저 신신 티눈밴드를 1상자 사는 걸로 시작하여,
끝내 총 3상자를 구입하였다.

사마귀 치료에는 레이저와 냉동치료가 있는데
레이저는 가격이 좀 세다고 하는데, 냉동치료는 나처럼 티눈밴드 3통 사서 직접 하는 거랑 별 차이가 없음.
때문에 전문의 찾는게 좀 더 좋지 않을까 싶다. ㅜㅜ
(티눈밴드로 물론 잘 치료 한 사람들도 많겠지만,, 나는 아니라 자꾸 밴드에 대해 부정적으로 말하게 된다.
정말 밴드로 잘 치료하면 더할나위 없이 좋음. 냉동치료랑 티눈밴드 치료는 정말 통증면에서 밴드를 이길수가 없다. 냉동치료는 좀 많이 아프다 ㅠ)


신신밴드 티눈밴드 후기가 되게 많고,
부작용이나, 성공 후기도 많다.
밴드로 치료를 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이 글이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다.
검색을 통해서 선택하는 것은 읽는이 본인의 몫..ㅎㅎ^^
나는 개인적으로 비추이다.

물론 난 지금 냉동치료 2일차다.....ㅜㅜ

밴드보다 냉동치료가 더 좋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밴드치료 한다고 한달넘게 고생한게 너무나 분하다..!!
 


신신 티눈밴드는 일반(작은것), 발바닥형으로 두종류가 있다.
밴드 가격도 약국마다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ㅠ
한통에 티눈밴드 발바닥형은 4,000원, 3,500원 일반밴드는 3,000원이었다.

여튼, 나는 10,500원을 들여서 자가 치료를 시작 하였다.
밴드 치료 하실 때는 겨울이면 더 좋을 것 같다.
여름이라 매일 샤워를 할 때 밴드가 방수가 되지 않아 너무 힘들었다.
왜냐하면, 효과를 볼려면 밴드를 오래 붙이고 있어야 좋다고 약사님이 설명해 주셨기 때문이다.
밴드를 한 3일 이상 붙이시고, 떨어지거나 하면 밴드를 갈아주시면 된다고 하셨다.
다른 블로그 후기를 읽어보니 성공하신 분은 최소 일주일 이상, 거의 한달동안 밴드를 붙이고 다니셨던 분도 계셨다. ㅠㅠ


샤워와, 그리고 걸으면서 밴드 밀림 현상에
나는 하루 이상 밴드를 붙이고 있음이 힘들었고,
그리하여 하루에 한번씩 갈아주니까 효과를 제대로 못 본 것 같았다.

더 중요한 건.
발바닥 티눈과 사마귀는 크기가 작으면 구별 하기가 매우 힘들다고 의사선생님이 그랬다.
자기도 발의 표면을 좀 깎아봐야 확실히 구분할 수 있다고 했다.

나 또한, 티눈인 줄 알았는데, 오늘 병원 가보니까 사마귀란다....

사마귀는 자가치료 하다가 다른 부위 전염 될 수도 있고 하니, 병원 가는걸 추천 드린다.

(병원추천 무한반복 ㅈㅅ)

또한 발바닥 사마귀는 보험 적용이 되니,
밴드 가격에 비해 부담 스럽지도 않음.

오늘 발사마귀 냉동치료를 받고 왔는데,
후...
치료 할 때는 참을만 했는데,
한 2시간 지나고 부터 냉동이 풀려서 그런가 졸라 아프다.
욱신욱신 쩐다 ㅠ
어떤 사람은 출산보다 아프다고 하는데,
나는 부위가 작아서 그런지, 아직 출신을 안해봐서 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정도는 아닌 것 같은데..

확실한건 냉동치료 후
거동에 불편함은 확실히 있다..ㅜㅜ
걸을 때 냉동치료 받은 부위 졸 아픔 ㅜㅜ



티눈인 줄 알고,
티눈밴드로 치료하다가 발바닥 껍질만 다 벗겨지고, 사마귀가 옮았나 하나 더 생김 ㅠㅠ
티눈 하고 다르게 사마귀는 꼬집으면 통증이 장난 아니라고 하니, 헷갈리시는 분은 살짝 비틀어 보셔도 좋을 듯 ㅠ

발 사마귀 두개 냉동치료 하니,
보험 적용 되어 18,000원 지불하고 나왔다.

따로 약 처방이나 연고 처방은 없었고,
불편하면 3주 뒤에 오라고 하심.

그런데, 첫날인데 넘나 거동이 불편해서 죽겠음 ㅠㅠ
9월 2일에 홍콩가는데 넘 걱정됨.

일주일 뒤에
발사마귀냉동치료 경과에 대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음 ㅠ

진짜 발사마귀 하...
넘나 불편해서 빨리 없애고 싶다.....

2019년 냉동치료 받은 포스팅.....ㅜㅜ
이어 보시면 좋을 듯.

2019/01/24 - [TODAY] - 족저사마귀 냉동치료 리얼후기(혐 주의)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