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래동 맛집 추천, 망원소금구이 솔직후기

728x90
반응형

 

문래동 맛집 추천

문래동 고기 맛집 망원소금구이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만큼이나

핫하디 핫한 문래동.

그 곳에 거주하고 있는 1인으로서,

문래동 주민 추천 맛집 한 곳 갑니다.

 

 

문래동 고깃집

혹은

문래동 1차 술집 맛집

 

찾으신다면

이 곳이 무조건이겠습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고고고~

 

 

 

 

 

문래동에는 생각보다 맛집과 핫플레이스가 많습니다.

핫플레이스는 젊은사람들이 넘쳐나서, 많은 대기로 인해 못가는거 아니고 안가고 있는데요.

제가 오늘 포스팅으로 소개해 드릴곳은 일회성 젊은 친구들 보다는,

직장인 또는 문래동 거주하고 계시는 주민들이 많이 찾는 문래동맛집 입니다.

 

일단 위치부터 보고 가겠습니다.

 

 

망원소금구이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4가 8-3, 문래역 도보 7분정도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영업시간: 매일 17:00 - 23:00 / 매월 첫번째 토요일 휴무

단체석 및 가게 앞 테라스석 마련되어 있고, 제로페이 가맹점.

 

 

집 근처에 위치해있어 자주 보는 고깃집인데, 늘 손님이 많아서 한번쯤은 꼭 가야겠다 싶었던 곳입니다.

드디어 어제 다녀왔는데, 어땠는지 솔직하게 풀어나가 볼게요.

 

 

 

 

 

평일 저녁6시쯤 도착하였습니다.

가게 앞 테라스석에서 운치있게 고기를 구워먹고 싶었는데,

다들 아시다시피 어제 날씨가 무척이나 더웠어요.

감성과 더위를 바꾸기엔 아직 저는 감성보다는 본능에 충실한가 봅니다.

적당히 시원할 것 같은 곳에 착석을 하였습니다.

 

 

 

 

 

 

감성터지는 곳이 사진에 보이는 이 곳이죠.

늘 지나가면서 이 곳에서 고기 드시고 있는 분들이 정말 부러웠었는데,

직접 가보니, 해지기 전엔 야외석은... 그 곳에서 식사하시는 분들 구경으로 족하기로 했습니다.ㅋㅋㅋ

 

 

 

망원소금구이 가격 및 메뉴

 

 

 

일단 메뉴판 먼저 보고가겠습니다.

고기는 1인분 200g이며, 가격은 약 13,000원이네요.

가격은 역시 문래동 답게 가성비 좋쥬~

우리동네 외식하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ㅎㅎ

갑자기 문래예찬?

 

여튼, 소금구이집에 왔으니 소금구이 2인분, 목살 1인분, 소주 1병, 콜라 1캔을 주문으로 시작해 봅니다.

 

 

 

 

 

 

망원소금구이 파절이. 이 집 파절이 대박 맛있어요.

남편친구가 파절이 손도 안댔길래, 이 게 웬 개이득인가 싶어서 남편이랑 반반 나눠 먹었네요.ㅋㅋㅋ

 

 

 

 

굵은소금, 쌈장, 마늘.

마늘은 고기랑 같이 구워먹으면 개꿀~

굵은소금X후추 조합은 명불허전~

 

 

 

생와사비, 오이피클, 김치등도 고기랑 곁들여 먹는데 아주 좋았답니다.

기본적으로 고기랑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찬들의 구성이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참숲을 넣고 불편을 올려주시고~

불판위에 추자도 멜젓을 올려주셨습니다.

크.. 여기 멜젓에 고기 콕~ 찍어 먹어도 존맛이죠.ㅎㅎ

 

 

 

망원소금구이 소금구이 2인분

 

 

처음 주문한 소금구이 2인분을 불판에 올려줍니다.

소금구이는 1인분에 11,000원으로 목살이나 삼겹살보다 2,000원이 저렴합니다.

그 이유는 부위가 앞다리살로 조금더 저렴하기 때문이죠.

개인마다 다를수도 있지만, 앞다리는 쫀득(퍽퍽하게 느낄수도 있음)한 식감이 있어 자칛하면 질기다는 느낌을 받을 수 도 있습니다.

이 점을 참고하시어 고기주문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으로 제공해주시는 마약 된장찌개.

기본된장찌개 치고 맛이 정말 훌륭합니다.

단, 추가시 비용이 발생된다는 것.

 

 

 

 

 

보글보글 끓어 오르는 된장찌개.

소주한잔 마시고, 된찌 한숟갈 떠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다 아실 것 같아서, 설명은 패스할게요. ㅋㅋ

 

 

 

 

 

문래 맛집 망원소금구이는 사장님이 직접 구워주십니다.

고기 굽는 스킬 고자이신분.

존맛으로 구워주시니~사장님께 믿고 맡기세요. ㅋㅋㅋ

 

(+ 네이버 블로그 gif 만들기, 화질 넘나 쒯구린 것..)

 

 

 

사진보니, 또 먹고 싶네요.

망원소금구이는 고기의 두께가 두툼하여 잘 굽기만하면, 육즙 팡팡 고기를 맛 볼수 있습니다.

게다가 두꺼워서 잘 안익을까 칼집을 내어 준 센스~ 칭찬합니다!ㅎㅎ

 

 

 

 

 

크.. 소금구이에는 껍데기가 붙어있어서 고기 씹는 식감이 아주 좋죠~

저는 나쁘지 않았는데, 오빠들은 좀 퍽퍽하고 질기다고 추가 주문시에는 소금구이는 패스했습니다.

그러나, 돼지비계를 싫어하시는 분이 계시면 소금구이를 시키면 살코기 있는 부분만 드실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래 사진으로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망원소금구이 소주 맛집 인정..ㅋㅋ

 

 

말씀드렸듯이, 와사비가 얹어져 있는 고기는 살코기 부위구요.

오른쪽에 파절이위에 놓여져 있는 고기는 비계와 살코기가 같이 있는 고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오른쪽 고기가 좋은데, 비계 극혐하시는 분은 왼쪽을 선호하겠죠?

같이 방문한 오빠들이 퍽퍽한살코기를 선호하지 않는지라,

저희는 추가 주문시 소금구이를 시킬 이유가 없었습니다....

이유는 아래에서 계속~!

 

 

망원소금구이 목살

 

 

목살을 불판에 올려보겠습니다.

여윽시 소금구이(앞다리)보다 훨씬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내뿜네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망원소금구이의 모든 구이용 고기에는 굵은소금이 촵촵 뿌려져 나오는 것!

이 점도 너무나 좋았다는 것!ㅎㅎ

 

 

 

 

하.. 사장님이 고기를 구워주시기도 손님이 많은 관계로 고기가 잘 구워지고 있는지 중간중간 체크를 해줘야 합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제가 집게를 잡아 들었네요..?

테이블에 저 빼고 다 남잔데.. ? (웃자고 한말입니다 ㅋㅋ)

남편 친구는 저같이 고기 잘 굽는 여성을 만나고 싶다고 말해서

고기 잘굽는법을 오빠가 배우는게 더 빠르지 않냐고 대답해주었습니다 ㅋㅋㅋㅋㅋ

 

 

 

 

 

추가로 주문한 삼겹살 1인분.

삼겹사에 붙어있는 오돌뼈 만큼 고기를 조금 더 주셨다고  사장님께서 말씀해 주셨네요.

가끔 뼈 무게 때문에 불만을 갖는 분들이 계신가 봅니다.

내용과 크게 관계는 없지만

삼겹살 구입 꿀팁으로,

잘 모르면 오돌뼈 붙어있는 삼겹살을 사면 무조건 평균이상은 합니다.

그 이유로는 그 곳이 삼겹살 갈빗대 부근이기 때문이죠.

여튼, 주문한 삼겹살이 상당히 괜찮아 보여서 쓸데없는 이야기가 조금 길어졌습니다. ㅋㅋ

이어 갈게용~

 

 

 

 

 

 

목살 육즙 팡팡.

게다가 마블도 깨나 좋아서 부드럽기까지 해서 오빠들 만족도가 UPUP!

 

 

 

 

 

 

 

돼지고기는 소금 콕 찍어 먹는게 가장 클래식한 맛이 나죠.

그리고, 소금만 찍어 먹었을 때 맛있는 고기가 개인적으론 최고라 생각이 듭니다.

 

 

 

망원소금구이 삼겹살

 

 

 

삼겹살엔 지방이 적절히 있기 때문에, 더 맛있게 노릇노릇 구워지네요.

새송이 버섯도 맛있게 구워졌길래, 잘라줬습니다.

겉을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주면, 새송이버섯 즙이.. 팡팡 터지면.. 대박 맛있습니다.

 

 

 

 

 

 

파절이, 마늘, 삼겹살 같이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정말 대박입니다........ ㅜㅜ

진짜 최고예요.

왜 늘 손님으로 꽉찼는지 와서 먹어보니 이해가 되네요.

 

 

 

 

 

 

목살 1인분 또 추가해봅니다.

소금구이, 목살, 

셋이 왔으니까, 5인분은 먹어줘야죠?

게다가 공기밥도 안시켰으니, 셋이서 1키로 가능하죠.

 

 

망원소금구이 냉면(물)

 

 

메뉴판에 냉면이 있길래, 냉면을 시켜보았습니다.

양은냄비에 나오는데, 비쥬얼이 신선하더라구요?ㅎㅎ

시원한 것은 좋았지만, 맛은 제 입맛에는 그냥그랬어요.

소주안주로 시원하게 드실분들에게만 추천드리고 싶은 메뉴입니다.

 

 

 

 

 

와사비 X 파절이 X 목살 = po무적wer

 

진짜 존맛이네요.

가봤던 문래동 고기집 중에서 이네요.

 

 

 

 

사진보니, 너무 지저분하게 먹었네요.

평일인데, 남편이랑 소주 각1병, 남편친구 콜라1캔쓰 하고 신나게 돼지고기 먹었네요.

 

 

문래동 내돈내산 망원소금구이 주관적 평을 하자면,

1. 맛과 가격 둘다 훌륭함.

2. 직원 친절함.

3. 소주가 정말 시원해서 과음 주의해야함.

 

재방문의사 당연히 있구요.

재방문 할 때엔, 주말 또는 금요일에 신나게 먹고 죽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희 셋은 망원소금구이 신나게 먹고 퇴근길호프 가서 치맥을 했는데요,

그 후기는 다음편에 들려드리겠습니다.

 

망원소금구이 근처 추천 맛집 오복순대국 후기 궁금하신 분은 아래 참고해주세요.

 

문래 맛집 오복순대국, 수육 먹어봤니?

문래동 맛집 추천 문래 오복순대국 수육 맛집 맞네요. 문래동 주민 추천 맛집 #7 오복순대국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문래동 맛집으로 엄청 핫한거 알고 계시나요? 문래동 주

cinmunya.tistory.com

 

 

그럼 오늘도 맛있는하루 보내세요 :)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