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1000명 애드센스 수익 및 분석

728x90
반응형

2019. 10.

애드센스 수익공개 및 분석



간만에 애드센스 후기로 돌아왔습니다.

오랜만에 애드센스 수익 포스팅을 하려고

관련 자료를 보니 반성이 되는 시간이네요.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참 많습니다.

저 또한 관련 정보를 찾아보고,

많은 수익을 거두는 분들을 보며,

힘을 얻기도, 포기해야 되나 싶기도 했었죠.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꾸준히 하다보면,

수익은 아주 조금 오른다.


포인트는 아주 조금.


(ㅋㅋㅋㅋ)


제가 애드센스 관련 포스팅을 블로그에 많이 올려놨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티스토리블로그 카테고리에서 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오늘자 캡쳐한 예상수입 먼저 보고 갈게요.

1년전만 해도 1일 1불이 채 되지 않았는데,

꾸준히 포스팅 하니까 하루 2~3불 되는 날도 오네요.



애드센스 수익 꿀팁은

.

.

.

꾸준함이다.



라고 말해드리고 싶어요.


물론 한달 1000불 이상 되시는 분들이 보신다면,

귀엽기만 하겠지만요.

일단 제 블로그 정보먼저 알려드릴게요.

저는 우선, 수익을 많이 얻을 수 있는 블로거가 아닙니다.


이유로는

1. 블로그의 주제가 명확하지 않다.

이게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해요.

2. 방문 이탈율이 높다.

이 또한 중요한 이유 중 하나죠.


때문에 CPC 단가는 형편 없을 수 밖에 없다.

라는 결론이 나왔어요.


그래서 주제를 좀 더 명확히 해볼까 라는 생각도 해봤지만,

좀 더 전문적으로 글을 쓰는건, 제가 스트레스 받더라구요.

즐길려고 시작한 건데, 일이 되어 버리면 본질을 잃어버리는 것이니 주제 변경은 안하기로 했어요.

단, 글을 좀 더 성의 있게 쓰고자 노력하고 있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분석하기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 https://analytics.naver.com/


구글 애널리틱스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네이버 애널리틱스가

가시성이 더 좋네요.


그래서 블로그 분석은 네이버애널리틱스로 해볼게요.



제 블로그 10월 한달동안의 현황입니다.

1일 평균 방문자수는 약 1,300명으로

한달동안의 총 방문자수는 36,394명이네요.


티스토리 방문자 통계에서는 10월 총 방문자수는 40,000명인데,

어떤게 더 맞는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냥 1일 평균 방문자수를 1,000명이상으로 정정할게요.



티스토리 검색유입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다음

2. 구글

3. 네이버

4. 기타등등


가장 이상적인 검색유입 순위는

네이버, 구글, 다음이 최적인데,

저는 순위가 뒤집혔네요.

왜 그렇게 꼽는지를 곰곰이 생각해보니,

아마도 대한민국에서는 네이버가 1등 인터넷포털사이트이기 때문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인기 포스팅 순위도 나오기 때문에,

내 블로그의 어떤 글이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는지에 대해

되돌아 볼 수 있으며,

그 옆에 평균체류 시간이 적혀 있어서,

짧은 시간에 충격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 있습니다.

애널리틱스를 통한 반성의 시간이 매우 깁니다..







잡블로그 답게, 반송률이 매우 높습니다.

쉽게 말해 다음글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뜻이겠죠.

방문 체류 시간이 짧다는 것은

CPC가 높을 확률이 떨어진다는 것을 뜻합니다.


제 블로그는 주제가 없음이 주제이니,

어떻게 이 치명적인 단점을 개선해 나갈지 생각이 많아지는 시점입니다.

반송률이 높다는 것을 보여주는

또 다른 증거로는 아래에서 보여드릴게요.


.

.

.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는 다양한 사이트 현황을 볼 수 있어요.

물론 이러한 유입 순위는 티스토리블로그 관리- 방문자통계에서도 확인 가능하지만 말이죠.

여튼, 제 블로그 이탈률이 높은 이유는

인기 페이지의 순위와 종료페이지 순위가 거의 비슷했다는 것입니다.


하.. 슬프도다.


제 블로그는 앞서 말했듯,

주제가 없는 잡블로그 입니다.

애드센스수익공개 하면서 블로그를 돌아 보니,

블로그의 주제가 필요함이 느껴집니다만

주제 없는 잡블로그로 꾸준히 운영할 것은 변하지 않을 것 같네요.

대신, 포스팅의 내용의 퀄리티를 높이도록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이탈률(반송률)은 피할 수 없을 것 같아 포기하려고 하지만,

평균체류시간은 노력하면 개선이 되리라 믿기 때문이죠..

11월은 거의 다 지나갔으니,

12월 수익공개때에는 좀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려

잡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티스토리블로거님들에게

큰 힘이 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