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2.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공개

728x90
반응형

2019년 2월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공개 합니다.

3월 하순에 접어든 지금에서야 느지막하게 전월 애드센스 운용 결과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2월 한달동안 티스토리 1일 평균 방문자수는 1,000명입니다.
전월과 비슷한 수준이며, 가끔 900명대 혹은 1,300명대가 넘기도 하지만 대략 평균적으로는 1일 1,000명이 약간 넘는 수준입니다.
전달(2019.1.)과 비교하자면 비슷한 수준임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티스토리 작성 포스팅 수
2019년 1월에 작성한 포스팅은 30개 입니다.
거의 1일 1포스팅이었다고 할 수 있죠.
2019년 2월 한달동안 작성한 포스팅 수는 20개 입니다.
줄어든 포스팅의 숫자에 공휴일이 많았었잖아 라며 스스로 위안을 해봅니다.


그렇다면 2019년 2월 애드센스 수익은 어느정도 일까요?
전월 애드센스 수익부터 확인해 볼까요?
관련 포스팅 : 2019.1.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공개(클릭)


2019년 2월 애드센스 총 수익은 약 52불 입니다.
전월 수익 35불에 비하면 수익이 약 46% 증가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물론, 1월에 1일 1포스팅 한 결과의 대가가 2월에 나타난 것 일수도 있지만, 노력한 결과는 있는 것 같아 뿌듯합니다.
아직 블로그의 방향성(주제)를 제대로 잡지 않았는데,
주제를 정하여 포스팅을 한다면 CPC 높이는데 많은 효과가 있음을 애드센스에 관심을 가져보니 느껴지더군요.

그렇지만, 제 블로그 주제는 잡.
그래서 cpc 단가 매우 형편없음.
이것은 트루.
ㅜㅜ

2019년 2월 한달동안의 애드센스 클릭수.
클릭수가 높아야 총수익이 올라가는 것은 맞지만,
사실 가장 중요한건 CPC단가 인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cpc 단가를 높이기 위해서는, 포스팅의 질이 매우 중요 한 것 같고,
그 다음에 생각해야 될 것이 클릭수 인 것 같아요.
클릭수를 높이는 것은 광고의 위치이구요.


형편없는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cpc단가 공개.
보통의 애드센스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cpc 단가는 대체적으로 0.3~0.5불이라고 하는데,
주제가 명확하지 않은 블로그라서 그런거 내 단가는 공개하게 창피할 정도로 매우 낮습니다.
그에 반해 클릭수는 매우 괜찮게 나오는 편인데, 참 아쉬운 부분이네요.

cpc 단가를 높이기 위해서는 조금 더 퀄리티 있는 포스팅과
그리고 블로그의 주제를 조금 더 명확하게 할 필요가 있어보여요.

3월 하순이라, 3월에 애드센스 운영을 적용하기는 어렵겠지만, 4월에는 조금더 방향성을 확실히 잡아서 포스팅을 해야겠습니다.
또한 cpc 단가가 높은 포스팅들이 따로 있기 때문에, 애드센스를 티스토리에 적용하여 운영하실 분들은 미리 공부를 하시어 시작하시는게 시행착오가 적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나저나, 매달 이맘때 쯤(20일경)은 구글에서 애드센스 수익금을 꽂아주는 시기입니다.
나는 매달 구글에게 용돈을 받지 못하지만, 수익을 많이 얻는 분들은 행복한 오늘이지 않을까 싶어요.
애드센스 하시는 많은 분들이 높은 수익을 창출하길 바랍니다.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