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공개(ft.cpc,클릭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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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애드센스 운영 결과 공개

매달 티스토리 x 애드센스 콜라보 운영 결과를 올리고자 했는데 생각보다 쉽지가 않네요.

좋은 결과를 가지고와, 좋은 정보를 공유드리고 싶었는데

결론적으로 4월 운영 결과도 처참합니다.

다른 블로거분들을 보면,

수익률도 좋고,

cpc 단가도 매우 훌륭한데,

왜 나는 이모양인지..

2019년 4월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적용한 결과

보다는 4월 운용 후기를 말씀드려볼게요.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적용하시는 분들은 한번 훑고 지나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2019년 4월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공개에 앞서

참고하시면 좋을 애드센스 포스팅 링크를 아래에 첨부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필자의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부터 말씀드리자면

하루평균 1,000명 이상이 들어온다.

일평균 천명의 방문자 수라면,

다들 생각하실거다.

'애드센스 수익 오지겠구만.'

과연 그럴까?

그 답에 대해서는 차차 말씀 드리겠다.


애드센스에 대해 알아보니,

티스토리 유입경로도 매우 중요하다고 했다.

베스트 유입경로는 1. 다음 2. 네이버 3. 구글  또는

1. 네이버 2. 다음 3. 구글 이라고 들 한다.


한데, 필자의 블로그의 유입경로를 확인해보면

1. 다음(모바일)

2. 다음(PC)

3. 네이버(모바일)

4. 구글

5. 필자 티스토리를 통한 유입


그렇다면 앞서 말씀드린 훌륭한 유입경로 순인

다음, 네이버, 구글이 아니냐고 물을 수 있겠으나,

다음의 검색량과 구글, 네이버등의 검색량의 차이가 넘사벽에 가깝다.

이것은 다음에서만 검색된다는 것과 다름 없다.

티스토리블로그 네이버에 노출시키려면,

통계등을 확인 해 봤을 때 그 답으로는 첫째.

"키워드"

맛집, 카페, 연예인등의 글은 이미 네이버블로그에도 많다.

네이버에서 가장 우선순위로 노출되는 것은 네이버 블로그이기 때문에

맛집이나 여행등의 키워드를 가지고 네이버 상위 노출은 매우 어렵다고 보면 된다.

때문에 전문적인 키워드나, 희소한 키워드를 가지고 있어야 네이버 상위에 노출 될 수 있다.


두번째로는 "컨텐츠 내용의 퀄리티"

맛집, 여행, 영화등의 이미 레드오션인 키워드로도

블로그의 내용 즉, 콘텐츠 퀄리티가 좋다면 상위 노출이 가능하다.

단, 네이버블로그에서 70%정도 노력을 했다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90%이상의 노력을 해야 가능하다는 것..


마지막으로는 구글, 네이버 검색누락 웹마스터도구로 해결하기.

웹마스터 도구를 통하여 검색 누락을 해결하여 노출시기는 방법은

간단하게 설명드리기가 어려우니 사이트맵 등록(포스팅클릭) 과

티스토리블로그 구글검색누락 해결포스팅(클릭)을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

필자도 사이트맵과 웹마스터도구로 눈에띄게 들어난 네이버, 구글 검색유입을 확인했음.

필자 블로그 유입키워드.

유입키워드에 통일성이 없다.

이말은 즉, 내 블로그는 잡블로그라는 것.

이 키워드 중, 대부분이 다음을 통해 유입되고

코스닥, 코스피, 발바닥티눈은 네이버를 통해 유입된다.

좀 더 전문적인 키워드가 네이버에 노출됨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블로그 일 방문수 1,000명이상이고

하나의 포스팅 당 애드센스 광고가 서너개 삽입되어 있다.

그런 조건에서 1일 애드센스 광고 클릭수는 어떤지 말씀 드리겠다.

위 사진에서 보이듯, 필자의 블로그 애드센스 클릭수는 매우 훌륭하다.

일 평균 클릭수 15~20정도로,

더 바랄 것도 없이 유지만 되어 준다면 더할나위없이 좋을 정도다.

그럼 문제가 무엇이냐?

바로 CPC 단가가 매우 형편없다는 것이다.



앞서 포스팅 한 2019년 1월, 2월 애드센스 운영 결과 포스팅에서는

필자의 애드센스 cpc 단가가 $0.1~$0.2였음을 알 수 있다.


<참고 포스팅>

 2019.1.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공개(클릭)

2019.2.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공개(클릭)


그런데, 4월에는 0.05~0.1달러로 정말 형편없음의 끝을 달리고 있다.

'CPC단가를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

이부분에 대해서도 차차 말씀 드리겠다.

< 애드센스 CPC 단가가 낮은 이유 >


위 사진에서 보면, 필자의 평균세션 시간은 23초이다.

즉, 블로그 방문객들이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이 평균적으로 23초라는 이야기다.

매우 짧은 시간 머물고, 이탈률이 높기에 애드센스의 높은 단가의 광고가

필자의 포스팅에 게시 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고 볼 수 있다.

두번째로, 위에서도 확인했듯이 전문적인 키워드가 없고,

포스팅의 본문 내용 또한, 여느 블로그와 다름없기에

고단가의 광고가 게시될 가능성이 낮을 수 밖에 없다.

마지막으로, CPC 입찰 단가가 높은 키워드가 있다.

예를들면 생명보험, 연금보험, 주택자금대출금리, 자동차보험 등인데,

이와 관련된 포스팅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cpc 단가가 높은 광고가 게재되기가 매우 어렵다.



그렇다면 CPC 단가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될까?


1. 평균세션시간을 늘려라.

평균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서는 단기간에 되지 않을 것이다.

꾸준하게 고퀄의 정보 제공이 있어야 평균체류시간이 늘고,

이탈률이 줄고, 재방문율이 늘어날 것이다.


 2. 나만의 키워드를 찾아라.

나만의 키워드를 찾아서 탄탄한 내용의 포스팅을 할 것.

그렇다면 1번의 평균세션 시간도 자연스럽게 늘어 날 것으로 예측된다.

3. cpc단가가 높은 키워드에 관심 갖기.

고수익을 얻는게 목적이라면,

블로그 주제를 고단가 키워드 중에 하나를 잡고 꾸준하게 포스팅하는 것을 권한다.

그러나, 대부분 입찰단가가 높은 키워드는 전문성을 요하기 때문에

평소에 관심이 있던 분야인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4. 포스팅에 광고수를 제한하자.

클릭수가 높다고 해서 수익이 많은 것은 아니다.

게다가 재방문율을 올리기 위해서는

방문자들에게 거부감을 주어서는 안된다.

특히, 한국인은 광고에대한 거부감이 많다.

그러니 광고의 수는 본문에 3개 이상은 지양하도록 하자.


애드센스 수익공개 및 애드센스 CPC 단가 높이는 방법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봤습니다.

주변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분들도 없고,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은 더더욱 없어서

정보 교류가 어렵고, 개인적으로 궁금할 때마다 검색하여 찾아보는 것에도 한계가 많네요.

저처럼 외롭게 티스토리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적용하여 운영하시는데,

애드센스 수익이 좋지 않아서 고민이셨다면, 저와 같은 수순을 밟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주제없음이 주제인 블로그 운영 -> 블로그 방문자수 많음 -> 그러나 cpc 단가 매우 낮음 -> 방문자수나 애드센스 클릭수 많은거 아무 의미 없음.ㅋㅋ

아 참, 제 티스토리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을 말씀 안드렸네요.

일평균 약 2불정도 나오며, 한달 약 60불 안팎의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좋은 수익 얻으시길 바라며 저는 다음달에 다시 찾아 뵐게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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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