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사거리맛집 코스(할머니빈대떡, 정인면옥본점, 설빙)

728x90
반응형

광명시장 맛집

# 원조광명할머니빈대떡



광명시장에는 많은 맛집이 있다.

그 중에서 내가 가장 애정하는 맛집은

오늘 소개 할 '원조광명할머니빈대떡'이다.




일단,

광명시장부터 가볼까?

지하철기준으로

7호선 광명사거리역에서

하차 후 찾아갔다.




광명사거리역 8, 9, 10번 출구로 나오면

시장에 들어 설 수 있다.

시장에 진입하면 많은 빈대떡집이 있다.

다들 맛있어 보이지만,

내가 갈 곳은 광명할머니빈대떡집이니,

이 골목, 저 골목 찾아 헤맨다.





25년전통

원조광명할머니빈대떡.

쉽게 찾는 방법은..?

그냥 코를 믿고,

기름냄새 솔솔 풍기는 곳을 찾는게 쉬울 듯.

*워낙 광명시장 넓어서...

설명하기도 힘듦.

나름의 꿀팁은,

광명시장 500원 호떡집 옆집이라는 것.






입구에 보이는 장수막걸리.

고무대야 속 얼음 반, 막걸리 반.

으.... 언능 들어가보자.






<광명 할머니 빈대떡 메뉴 / 광명할머니빈대떡 가격>


일단, 막걸리가 2,000원이라는 것 부터가

너무 정겹다.

21세기에 가당키나 한 가격인가요?


막걸리 가격에 심쿵 한번 해주시고,

모듬전(13,000원)

빈대떡(2,000원)

밤막걸리(4,000원)

시켜본다.





김치와, 양파절임.

그리고 공주알밤막걸리.

일기예보상으론,

오늘 비온다하여,

우리의 저녁메뉴가 막걸리에 빈대떡이었는데,


뭐,

비 안와도 막걸리 당기는건

본능인가보다.





신난 나의 영거시스터 라미

힙한 손 짓.

부끄러우니 주머니에 넣어주렴.





드디어 모듬전이 나왔다.

광명할머니빈대떡 모듬전 구성을 알아보자!

꼬지, 분홍소세지, 고추전, 호박전, 동태전, 동그랑땡

으로 다양한 전들을 맛 볼 수 있다.


명절도 아닌데,

광명시장에서 한가위의 정을 느낄 수 있다는 것.


쿄쿄,, 게다가 가성비도 오지고 지리고~

ㅎㅎㅎㅎ





3,000냥 빈대떡도 나왔다.

녹두빈대떡이라,

고숩고, 바삭하고,

말해 뭐하나...

지평막걸리 한병 더 시켜야지.





동생은 알밤막걸리.

나는 지평막걸리.

짠~!!



오늘 집에가기 글렀구만.?ㅎㅎ


그렇지만 나의 귀소본능은

만렙수준이기에 잘 들어갔다는

TMI.........





김치녹두전도 맛봤다!

두루두루 다 맛있지만,

모듬전과 + 빈대떡 조합을 추천드리고 싶음.


여자 둘이서,

너무 많이 시키는 것 아니냐며

걱정했는데,

역시는 역시나 역시.


또 쓸데 없는 걱정을 했다는 것.


이제 2차로 빠르게 자리를 옮겨본다.


#광명 정인면옥

고고씽!!

위치는 지도 참고하시면 되고,

정인면옥은 광명시장이랑 거의 붙어 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기에,

개인적으로 광명사거리 맛집 코스로

빈대떡 -> 정인면옥 추천드리고 싶음.




평양냉면 이즈 쓰뤠긔 라고 알고 있는

라미를 위해 평린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정인면옥을 데려갔다.




평양냉면 1, 참이슬 1 시켰다.

빈대떡 너무 배터지게 먹고와서

더이상 못 먹겠는거,

맛 보자며 거의 반 강제적으로 끌고 왔는데

.

.

.

.


웬걸..


자기가 먹었던

을밀대 평양냉면은

평양냉면이 아니었다며

갑자기 을밀대를 부정하는


라미.

.

.





나도 을밀대 평양냉면을 먹어봤지만,

솔직히 내 입맛에도 정인면옥 평양냉면이 더 잘 맞았다.

그 이유로는

덜 슴슴하기 때문이랄까?


그냥 정인면옥 육수는.

차가운 소고기 뭇국이야!!

마지막으로는 설빙을 먹으로

택시를 타고 철산에 갔다는 것?

ㅎㅎㅎㅋㅋㅋㅋ


ㅎ ㅏ.. 대단한 먹력이랄까?

택시를 타고 철산역에서 내렸다.

철산역 설빙 사람 오지게 많은 것.....

빙수 나오는데 20분정도 걸렸다면?

ㅎㅎ;;;;;;;


초코빙수와 인절미토스트.

'여자는 디저트배가 따로 있으니까'

라며 오늘도 이렇게 자위를 한다........

그리고 설빙에서도 깨끗하게 설거지를 하고

나왔다고 한다...............


포스팅하다보니 급 반성의 시간을 갖게되네..

그럼 이만 뿅.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