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연납신청 하고 10%할인받자(feat.위택스)

728x90
반응형

자동차세 연납신청, 자동차세 계산.

자동차세는 1년의 세액을 6월과 12월에 절반씩 내도록 고지서가 발부된다.
그러나, 6월 12월이 아닌 1월에 한꺼번에 미리 선납하면 자동차세의 10%를 할인해준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이것을 자동차세 연세액 선납공제제도라고 하며 연납할인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분들게서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모르셨다면, 혹은 귀찮아서 안하고 있었다면 오늘 바로 해보는게 어떠실지요?



연납할인이 도입된 계기는 자동차세의 체납자가 많아 징수율을 높이기위해 1994년도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낮은 징수율과 지자체간 세수입 경쟁 탓에 현재까지도 고맙게도 제도가 유지되고 있는데요~
2016년도 기준 87.4%로 100%에 가까운 다른 세금에 비하면 징수율이 낮은편이기도 합니다.
ㅜㅜ 세금은 밀리지말고 냅시다 ㅠㅠ

자동차세 연납할인은 1월뿐 아니라 3월, 6월 9월도 적용이 된답니다.
3월에 1년치를 내면 7.5% 할인이 되고,
6월에 몰아내면 연 세액의 5%를 깎아줍니다.
(이미 6월에 절반의 고지서가 나왔기 때문에, 남은 세액을 10%를 깎아줍니다. 그래서 연 새액의 5%임!)
그럼 9월에 납부하면 어떻게 될까요?
12월에 납부할 세액을 9월에 내면 2.5%를 할인해 준답니다.

그러나!
3월, 6월, 9월에 납부하실 분들은 그냥 1월에 연납신청하시고 10% 받는게 개이득 아닐까요?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 1.16~1.31.
납부가능시간 : 07:00~23:00

저는 연납신청 첫날에 위택스를 통해 자동차세를 납부 하고,
자동차세 연납신청 후기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데,
보니까 카드사 별 무이자할부  2~3개월 진행하는 곳이 매우 많더군요!
그렇다면 굳이 3월 혹은 6월에 납부할 필요가 있을까 싶더라구요.


위택스를 통하여 자동차세 연납신청 납부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위택스(http://www.wetax.go.kr) 접속해주세요.
필요한 것은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하니 모바일로 납부하실 분들은 스마트 위택스를 설치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위택스 접속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뜹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서울지역 납세자는 시울시 이택스를 이용하시면 된다는 것.
나는 비서울시지역이기에 위택스를 이용했다는 점 ㅎㅎ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간단하게 가입을 해주세요.
그리고 로그인을 해주시면!

등록된 차량정보를 입력한 후 차량정보를 검색합니다.
자동차등록지, 차량번호(11가1234)입력, 그리고 연납신고구분 1월년납 선택!

그리고 차량정보 검색 눌러주세요.

차량정보가 조회됩니다.
납부할금액은 이미 10%할인이 적용된 금액이 조회되네요.

즉시납부를 클릭해주시면

회원납부, 타인납부가 있습니다.
내 자동차의 자동차세를 대신 납부해줄 완벽한타인은 없기에
저는 회원납부를 눌러봅니다...........

납부하려고 보니까 이벤트 중인 카드사라는 탭이 있어서 잠시 구경을 했더니 웬걸ㅋㅋ~!~!
제가 가지고 있는 삼성카드 자동차세 2~3개월 무이자할부 이벤트 진행중.
개이득ㅎㅎ

신한, 현대, 농협등 타카드사도 무이자할부 진행하고 있으니 납부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듯.


그리하여 저는 삼성카드 무이자할부로 자동차세 261,740원을 납부하였습니다..
3개월 무이자할부니.. 넘나 부담 없는 것.

자동차세 계산기는 카눈사이트에서 하시면 편하다능~!
아래 링크 타고가서 자동차 정보 입력하면 된다능.

http://www.carnoon.co.kr/finance/cartax

과세기간별 납임금, 그리고 선납시 10%할인된 자동차세를 표로 보여주기 때문에
넘나 편함.ㅋㅋ 카눈 ㄳ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