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뉴k3 애플 카플레이 지원! 티맵 사용하니 꿀이네

728x90
반응형

올뉴K3 애플 카플레이 이용후기!


9월말 드디어 차가 출고되어 10월초에 차를 인수하였습니당 ㅋㅋ

이 글을 보신다면 모니터 및 휴대폰 액정을 보며 추카추카 라고 말해주세요.

(ㅊㅋㅊㅋ)

ㄳ ㄳ


몇일 이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차가 사람의 삶의 질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아니 얼마나 높여 줄 수 있는가에 대하여
새삼 느끼고 있는 하루 입니다.

물론 없었을 때에도
큰 불편함 없었지만, 있어보니정말 편리합니다.
이거슨 팩트고 트루입니당ㅋㅋㅋㅋ

여튼, 편리성에 있어서의 삶의 질은 반박불가니 차량구매를 고려한다면
구매하는 것 강추 드립니당.ㅋㅋㅋ


제가 구매한 차량은 기아 k3입니다.

K시리즈 중 막내지만, 첫차라 그런지 여느차량 안부럽네요....ㅋㅋ


올해 출시된 올뉴k3는 6년만에 풀체인지 된 차량으로

정말 혁신적인 디자인 변화를 가져왔죠!

기존의 k3보다 길이도 좀 길어졌고, 디자인을 잘 빼서 그런지 리틀 스팅어라는 말도 있네요.

스팅어 차주님들께는 사과를.......ㅋㅋㅋ

여튼!

차량에 기본네비가 장착이 되어있지만!

다들 티맵을 많이 이용한다고 하시기에!

그리고 T map 카플레이 출시 안내글을 본 후!

하라고 하라고 해도 안하던 ios 업그레이드를 했답니다 ㅋㅋㅋㅋ



티맵 카플레이 지원한다는 공지글.

지원을 시작으로 점점 편리하게 업데이트 되지 않을까 확신이 듦ㅋㅋㅋ

애플 카플레이 연동을 하기 위해선

1) iPhone 5 이상
2) Tmap 6.4버전
3) iOS 12 이상 버전


먼저, 애플 소프트웨어를 확인해 볼까요?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업데이트

필자는 이미 업데이트 완료라

ios 12.0 최신 소프트웨어 입니다.

라는 문구가 뜹니다.

ㅎㅎ

버전이 낮으신 분들은  업데이트 해주어야 합니다.
버전이 안맞으면 연동이 안된다는 점.




폰에 티맵을 설치 했구요!^^

이제 차량에 usb 연결을 하여 카플레이를 실행시켜 보겠습니다!


오잉?

왜 없지?

티맵이 없습니다!!

ㅜㅜ



티맵버전이 낮아서 연동이 안 되었다는 걸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티맵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세요!

이용자들의 불편사항들이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되기 때문에
티맵은 웬만하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없었던 티맵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기아 순정 네비도 편한데 업데이트의 번거로움이 있기에,
순정네비가 익숙해지기 전에
카플레이 티맵으로 갈아타려고 합니당 . ㅋㅋ


솔직히 sd 카드 업데이트 귀찮잖아요........
안귀찮다면 기아 순정 네비도 몇일 안써봤지만 넘나 괜찮은 것 같음.


이상 올뉴k3 애플 카플레이 연동 포스팅이었습니다.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