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만두맛집 : 작전동 찐만이네 VS 산곡동 종로만두

728x90
반응형

인천맛집 : 찐만이네, 종로왕만두 후기

인천에서 유명한 만두집 두 곳을 다녀왔습니다.
만두 덕후라면 두 곳을 가는 걸 추천!
한 곳 만 추천해 달라고하면....

일단 작전시장 찐만이네 포스팅부터 시작!
요즘 SNS 인스타그램에서 인천맛집에 꼭 껴있는 곳이 있다.
그곳은 작전시장맛집 찐만이네.


내가 여기 산 세월이 얼만데,, 여길 몰랐다니.

친구한테 물어보니, 당연 아는 줄 알았다 하더라.

일단 위치부터 시작해 보겠음.

작전시장안에 위치해 있음.
작전시장의 규모는 그리 큰 편이 아니기에, 찾기 매우 수월함.
주차는 2번출구 공영주차장에 하시면,
주차권 주시니 맘편하게 하시면 좋을각.

대중교통 이용하시기에도 매우 편함.
작전역 도보 5분, 버스정류장 도보 5분.

첫번째 장점으로는 교통편하고 주차가능!
공영주차장 넓음쓰!


우씨 ㅋㅋ
10월 22일에 갔는데
휴무ㅠㅠㅠㅠ
넘 맴찢 ㅋㅋㅋㅋ

찐만이네는 월요일 휴무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그리하여 목요일에 갔다.
작전동사는 친구가 극찬하는 만두집이라 더 믿음이 갔음.

요즘 SNS 맛집은.. 워낙 믿거라 ㅋㅋㅋ

(믿거 : 믿고 거른다)


미친ㅋㅋㅋ
만두피 실화임 ㅠ

찐만이네 특징은 얇은 만두피 되시겠음.

와 진짜 미쳤당 ㅋㅋㅋ

주말에 가면 웨이팅 必이라고 하는데,
평일에가니 사람 별로 없어서 좋았음.


만두는 10개 1팩 기준 3,500원

김치만두, 고기만두 한팩씩 사왔다.

반반해도 좋으나~

10개 혼자먹기에도 넘나 작지 않겠음 ㅠㅠ?



개존맛

JMTGR ㅜㅜ

아오..

고기도 넘 맛있는데,

김치는 맵고 칼칼한게 계속 땡김...

둘중에는 김치가 더 맛있는 것 같은데,

고기 없으면 또 아쉬운.........

개인적으로 요 근래 먹었던 만두중에 젤 맛있당.

오늘은 월욜이니 내일 한번더 사러갈까?

ㅋㅋㅋㅋㅋㅋㅋㅋ

산곡동맛집 : 종로왕만두

이집은 워낙 유명하다.
많은 이들의 인생만두집이기도 한...ㅎㅎㅋㅋ
산곡동 사는 분들은 물론이거니, 인천 오래 사셨던 분들은 아시는 만두집임.
찐만이네보다는 산곡동 종로만두가 약간 더 유명한 느낌.

일단 위치부터.

산곡동 롯데마트에서 매우 가까움.
찐만이네 보다 교통 접근성은 떨어지나,
바로 앞 버스정류장 있음.



9시 반쯤 도착했나?
8시쯤엔 줄서있었는데,
지금은 줄은 없더라.
그래도 가게안에 2팀 대기중이더라는.

산곡동 종로만두 영업시간 : 10:30~ 22:00
이곳도 월요일 휴무니 참고바람.


열심히 만두빚고 계신 직원분들.
엄청 바쁘게 만들고 계시더라.

찐빵도 먹고싶었는데 배가 너무 불러서

반반만두 한팩만 포장했다.

완전 포스팅용 만두 구입 되겠당ㅋㅋㅋㅋㅋㅋ


종로만두가격 10개 1인분 기준 3,500원!


만두엔 단무지지!ㅎㅎ
만두하나에 아삭한 단무지면 게임 끝ㅋㅋ


산곡동 종로왕만두 만두피를 직접 만들며, 조금 두껍다.
찐만이네랑은 확실히 다른 매력.

좀더 투박한 맛이라고 해야되나.
만두피가 두꺼웠지만, 너무 조화로운.
간장에 콕 찍어서 단무지랑 먹으면 넘 맛있는 간식.



김치만두 피는 고기만두보다 피가 얇다.
김치는 매콤칼칼하니 계속 구미를 당기는 맛이다.


하..... 왜 두 만두집이 인천만두맛집인지 알 것 같다.
산곡동 종로왕만두 또한, 오랜기간 왜이렇게 사랑을 받은 만두집인지 알것같고.

만두덕후라면 두 집다 가보시면 좋을 듯.

개인적으로 한 곳만 가야한다면,
내 입맛에는 찐만이네가 더 맛있게 느껴졌다!

그렇다고 산곡동 종로만두가 맛없는건 아님.
여기도 존맛탱임!

그냥 두 곳 다 가보셈.

하루에 두 곳 가는 것도 그리 나쁘진 않음ㅋㅋㅋㅋ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