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래동 중국집 추천, 경회루 솔직후기(ft. 탕수육, 짜장면)

728x90
반응형

문래동 주민 추천 맛집

문래동 경회루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주민추천 맛집 갑니다.

영등포구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방문 하셔도 괜찮은 중국집이니 집중해주세요.

 

 

 

 

 

문래동에는 중국집들이 많이 있고,

그 중에서도 중국집 맛집이 깨나 있죠.

오늘 포스팅하는 경회루 또한, 문래 중국집 맛집 중 한 곳인데요.

어땠는지, 위치부터 같이 가보실까요?

 

 

 

 

 

문래동 경회루

주소: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 53

전화번호: 02-2654-8979

-> 제로페이 가능, 배달 안됨.

문래역 3번출구 도보 2분(초역세권으로 위치 좋음), 서울 남부교육지원청 맞은편에 위치.

 

 

 

 

 

 

 

평이 생각보다 좋아 궁금했던, 문래동 경회루.

문래동 살이 8개월차에 접어든 우리 부부는

문래동 와룡각, 차이훙 두 곳을 가봤는데,

경회루는 어떨지 궁금한 마음이 컸습니다.

 

 

 

 

 

 

경회루 영업방침.

미리 조리를 하지 않습니다.

주문을 받고 요리를 시작합니다.

이 말은, 다른 중국집에 비해 식사가 나오는데 시간이 조금 더 소요 될 수 있다는 이야기 같습니다.

 

토요일은 휴무, 일요일은 정상영업!

 

메뉴판을 찍지 않아서, 가격 정보를 글로 알려드릴게요.


짜장면 5,000원

짬뽕 7,000원

삼선짜장 10,00원

쟁반짜장(2인) 20,000원

볶음짬뽕(2인) 22,000원

<셋트메뉴>

탕수육+짜장2 = 22,000원

탕수육+짜장+짬뽕 = 24,000원

탕수육 + 볶음밥2 = 27,000원


 

 

저희부부는 탕수육(짜2) 메뉴를 시켰습니다.

셋트메뉴는 2인메뉴로, 3인까지만 가능하다고 쓰여져 있습니다.

3인 초과시 세트메뉴는 불가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문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주문한 짜장면이 먼저 나왔습니다.

배고팠나 사진 초점이 나갔네요..

하 ㅋㅋㅋㅋ

 

짜장에 삶은달걀 반개가 올라가 있습니다.

짜장소스랑 달걀 같이 먹으면 개꿀!

 

 

 

 

 

 

문래동 경회루 짜장은 다진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간,

유니짜장스타일이네요.

저희 부부는 유니짜장 스타일의 짜장을 좋아해서, 받자마자 기대가 되더라구요.

 

 

 

 

 

 

셋트 메뉴에 나오는 탕수육입니다.

사진으로는 너무 빈약하고 양이 적어보이지만,

둘이 먹는 세트의 탕수육 치고는 양이 괜찮은 편입니다.

소스의 과일과 야채의 식감도 좋았고,

특히 경회루의 탕수육 소소의 특징은

건포도를 넣어주시는데 이건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다 싶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몰랐는데, 남편은 짜장에 고추가루를 뿌려 먹었네요. ㅋㅋㅋ

전 절반 먹은 뒤, 식초를 뿌려 먹었는데 말이죠.

ㅋㅋㅋㅋㅋㅋ

짜장면에 식초 뿌려 먹는거 개인적으로 존맛....

진짜 추천드리고 싶은 맛.ㅋㅋㅋㅋ

(호불호 있을 수 있으니, 모험은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만, 추천드리고 싶은? 뭐라는거지 ㅋㅋ)

 

 

 

 

 

면발도 탱글탱글하고,

돼지고기 듬뿍 들어간 소스는

말해 뭐할까요.

진짜 맛있습니다.

왜 평이 좋은지 알 것 같았다고 할까요?

 

 

 

 

 

탕수육도,

식감, 소스 다 맛있었어요.

다음에 방문해도 또 같은 세트를 시켜서 먹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만족스러웠습니다.

 

개인적으로 중국집 식사용으론 문래동에서 경회루가 최고인듯 싶습니다.

술 먹을땐 와룡각!

 

요즘, 문래창작촌이 핫하디 핫해서 젊은 친구들이 많이 놀러오는데,

문래창작촌 맛집 검색해서 이 글을 보셨다면,

경회루는 문래창작촌에 비해 많이 노멀하니,

다른 맛집을 추천드리는 바 입니다!

(이를테면 문래동 그믐족발?)

 

 

그럼 전 이만 안녕:)

 

 

-> 와룡각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문래 맛집 와룡각, 멘보샤 먹어봤니?

문래동 맛집 추천 문래동 중국집 끝판왕 와룡각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문래 주민 맛집 추천 포스팅 이어 갑니다. 영등포구에 거주하고 계시다면 특히나 집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시

cinmunya.tistory.com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