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3대 감자탕 맛집, 소문난 성수 감자탕 솔직후기

728x90
반응형

서울 감자탕 맛집 추천
성수동 맛집 추천
소문난 성수 감자탕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요즘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 중

성시경의 먹을텐데를 참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요.

그 채널에 소개되는 곳들이 대부분 국밥(혹은 술안주)들이 많더라구요.

저 또한 국밥을 매우 좋아하고, 특히 뼈해장국을 좋아하는데

얼마전 성시경 먹을텐데 성수동 소문난 성수 감자탕이 나왔더라구요.

집에서 거리는 꽤나 멀지만, 남편에게 먹고 싶다고 무언의 압박을 줘서 오늘 아침에 드디어 먹고 왔습니다.

생생한 후기 이제 시작해 볼게요.

 

 

 

 

성시경 먹을텐데 맛집 보다는,

소문난 성수 감자탕은

이미 그 전에도 유명한 서울 감자탕 맛집 중 한 곳입니다.

오래된 감자탕 맛집이라, 이미 많은 분들에게 검증이 된 곳이기도 합니다.

안그래도 인기가 많은 곳인데, 성시경 유튜브 효과로 요즘엔 손님이 더 많은 듯하여 아싸리 아침에 방문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위치부터 보고 가겠습니다.

 

 

 

소문난성수감자탕

주소: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45, 성수역 4번출구에서 300m내외

연락처: 02-465-6580

영업시간: 24시간 여업, 연중무휴

주차, 포장, 서울페이 가능

백종원 3대천왕 맛집, 성시경 먹을텐데 감자탕 맛집 소개된 곳.

인기가 매우 많은 곳이라, 식사시간 및 주말에가면 웨이팅 할 수도 있는 서울 감자탕 맛집.

 

 

 

 

지하철을 타고 가도, 성수역과 매우 가까워서 반주 하실분들은 지하철을 포함한 대중교통을 이용하심을 추천드립니다만,

저희 부부 같은 경우에는, 거리가 좀 있어서 자가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때문에 소문난성수감자탕 주차장을 이용을 했는데요.

 

 

소문난성수감자탕 주차는 발렛 서비스(발렛비 없음)로, 주차직원분께서 상주하고 계셔서 편히 주차를 했습니다만, 주차장이 소문난성수감자탕의 손님들의 수에 비해 다소 협소하여, 손님이 많이 붐비는 시간 대에는 어떻게 운영이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주말 오전 기준으로는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성수동 맛집 소문난 성수 감자탕 들어가보겠습니다.

지금 보이는 곳은 본관이고, 근처에 별관도 있습니다.

장사가 엄청나게 잘 되는 감자탕 집이죠. ㅎㅎ

저는 성시경 먹을텐데 영상 보고, 남편과 함께 방문했는데

성수 소문난감자탕은 성시경 유튜브 전에도, 워낙 유명했던 곳이라 하더라구요.

 

 

 

 

 

가게 내부.

깔끔한 느낌은 전혀 없고, 분주한 모습만 가득합니다.

포장 손님도 꾸준히 있고,

토요일 오전 10시쯤인데도, 홀 손님이 거의 가득 찼다는거 실화입니까..?

 

 

 

 

성수 감자탕 맛집, 수문난성수감자탕 가격 및 메뉴.

매장 내 식사메뉴와 포장메뉴가 따로 있습니다.

보글보글 끓여먹는 탕메뉴와 뚝배기 메뉴가 있는데요.

남편과 저는 성시경 유튜브를 보고 간지라, 뚝배기로 시켰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니, 탕 드시는 분들도 많고, 뚝배기 드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탕으로 먹으면 따뜻하게, 마무리는 볶음밥으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겠지요?ㅎㅎ

감자탕 볶음밥은 사랑이니까요.ㅎㅎ

양많은 남편은 우거지곱배기, 저는 우거지로 시켰습니다.

한그릇당 만원이 넘으니 가격이 살짝(?) 비싸다는 느낌이 드네요.

그럼에도 손님이 많다는것은 나름의 이유가 있음이 분명하겠지요?

 

 

 

 

 

테이블번호가 적힌 주문서입니다.

감자국 일반에는 우거지가 들어있지 않으니,

우거지 좋아하시는 분들은 우거지를 선택해야 우거지가 들어있는 뼈해장국을 드실 수 있습니다.

천원차이면, 저는 무조건 우거지라 생각합니다. ㅎㅎ

 

 

 

 

 

 

주말 아침 손님 실화입니까?

테이블위에 소주병 놓은 곳들도 꽤나 많아서,

임신만 아니었으면, 저도 한잔 하고 싶더라구요.

 

 

 

 

밑찬입니다.

감자탕 고기 찍어 먹는 겨자 소스가 다른 감자탕집과는 차별화 돼있네요?ㅎㅎ

뭔가 정성가득한 비주얼이에요.

특히나, 오이와 고추가 감자탕에 찰떡이었습니다.

고추는 청양이 아니라, 매콤한 것을 좋아하는 제게는 살짝 아쉽더군요.

 

 

 

 

 

소문난성수감자탕 감자국이 나왔습니다.

지금사진에 보이는 것은 우거지 일반 사이즈입니다.

생각보다 감자국 사이즈가 커서 놀랐습니다.

이정도 양이면, 다른 뼈해장국 곱배기 사이즈는 족히 되는 듯 합니다.

 

 

 

 

 

보글보글 끓여나오지 않아서,

국물이 엄청 뜨겁지 않다는 것이 다소 아쉬웠지만,

소문난 성수 감자탕 감자국 양 실화입니까..

고기 양도 장난아니었다죠..

 

 

 

 

남편이 시킨 감자국 우거지곱배기 입니다.

성시경이 먹었던 감자국이지요.

성시경이 양 많다고 일반 먹어도 된다고 했는데,

우리 남편 보통양 아니기에 시켜줬더니

조금 놀라더라구요?ㅋㅋㅋㅋ (귀엽)

 

 

 

 

 

위 뚝배기 우거지곱빼기(11,000원)

아래 뚝배기 일반 우거지(10,000원)

천원 차이지만 양은 확실히 곱빼기가 많습니다.

일반 우거지가 다른 감자국집 곱빼기양(상)이라면, 우거지 곱빼기는 특사이즈라고 할까요?

 

 

 

 

사진 그만 찍고 식사를 해야되는데,

비주얼에 놀라서 계속 찍고 있는 저네요. ㅎㅎ

 

 

 

 

감자국 고기는 잘 발라서 소스에 콕 찍어먹으면 존맛이지요.

 

 

 

 

깍두기 맛도 괜찮았고요.

왜 손님이 많은지 알 것 같더라구요.

 

 

 

 

열심히 식사중인 남편 ㅋㅋ

곱빼기 양에 적잖이 당황한 것 같네요. ㅎㅎ

 

 

 

 

 

일반 감자국에도 뼈가 3덩이가 들어있어서, 양이 장난이 아닙니다.

보통 뼈해장국 가면, 2조각 들어있는게 읿란적이죠?ㅎㅎ

 

 

 

 

신나게 발골작업 들어갑니다.

가장 행복한 작업 중 하나지요. ㅎㅎ

 

 

 

우거지도 진심 미쳤습니다.

푹 고아져서, 부드럽고..

고기랑 같이먹으면 말해 뭐할까요?

그냥 뒤지는 맛입니다..ㅠㅠ

너무 표현 과했나요?

서울 3대 감자탕 맛집이라해도 과언은 아닐듯 하네요. ㅎㅎ

 

 

 

 

감자국에는 감자가 한알 들어가 있습니다.

그런데 복불복처럼 감자가 들어가 있기도, 없기도 하더라구요.

저는 없었는데, 남편은 있어서 제가 반 나눠달라고 했어요.ㅎㅎ

감자탕 국물에 감자 으깨먹으면 존맛이잖아요..ㅎㅎ

 

 

 

 

이제 드디어 밥 말아 먹는 시간이에요.

국물에 밥 말아먹는걸 워낙 좋아하는지라,

지금부터 행복한 시간이 또 시작되네요.

 

달달한 밥에

짭쪼름한 국물,

그리고 고기와 우거지까지 곁들여지면

천상의 맛이죠.

 

인정?

킹정..

 

 

 

 

냠냠냠.

남편도 너무 배가 부르다고,

뼈해장국 역대급 양이라고 하네요. ㅎㅎ

 

 

 

 

저또한 지지않고, 깨끗하게 비워냈습니다.

집에서 자차로 편도 20키로가 넘는 거리라, 큰 마음을 먹고 온건데 맛있게 식사를해서 만족스럽네요.

 

소문난 성수 감자탕 정리를 하자면,

1. 주차 관리인이 있어서 편히 주차가 가능하다.

2. 가격대비 양과 맛이 좋다.

3. 사람이 많아서 화장실은 깨끗하지는 않다.

4. 웨이팅 없이 먹는다면 추천.

 

-> 먼 곳에서 성수동까지 감자탕 먹으러 오는것은 비추, 겸사겸사 먹는 것은 강추.

여기까지 성수동 감자탕 맛집 후기 였습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세요.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