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시내 맛집 추천, 아테네 레스토랑 솔직후기

728x90
반응형

 

영주 맛집 추천,

영주시내 맛집 아테네 레스토랑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남편과 지난주 영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볼거리도 중요하겠지만,

우리 부부에겐 볼거리 만큼이나 먹거리도 중요했으니..

남편이 평소 좋아하는 돈까스를 영주에서 먹고왔네요.

어땠는지 함께 가보실까요?

 

 

 

 

영주 돈까스 맛집 아테네레스토랑

위치: 경상북도 영주시 영주로231번길 13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휴무일 : 매월 일요일(첫째, 셋째주), 월요일(둘째, 넷째주)

특징: 레트로 감성 느낄 수 있는 추억의 경양식 돈까스집.

 

 

 

 

 

 

도착하기 전, 아테네 레스토랑 주차 검색을 해보니,

건물 옆 유료주차장에 주차가 가능한 것을 확인하였다.

이 주차장에 주차를 할 경우 아테네에서 30분의 주차료를 지원을 해주고,

초과분에 대해서는 부담하면 된다.

 

 

기본 주차요금이 30분당 1,000원이며, 영주 시내 유료주차장의 평균 주차비 500~1,000원에 비하면 조금 높을 수는 있으나, 귀찮으니 우리부부는 그냥 아테네주차장에 주차를 하기로 했다.

어차피 30분은 아테네에서 지원도 해주니 말이다. ㅎㅎ

생각보다 영주시내에는 차가 많고, 갓길주차가 어렵기 때문에 웬만하면 공영 혹은 사설 주차장을 이용하심을 추천드리고 싶다.

 

 

 

 

 

 

주차장 바로 옆 건물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테네 레스토랑 필체부터가 레트로 감성 뿜뿜이네요.

 

 

 

 

 

 

아테네레스토랑에서는 한우쇠고기와 국내산 돼지고기로 요리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양에비해 가격대가 있었던 듯 싶습니다.

 

일단, 들어갈게요.

 

 

 

 

 

 

아테네 전용 주차장이름이 가원주차장이네요.

유료주차장이라 그런지 주차하기 편했어요.

주차권에 아테네 서명을 받아오면 기본 30분 요금은 받지 않습니다.

 

 

 

 

 

우리부부는 함박스테이크 1, 돈까스 1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함박스테이크 10,000원, 돈까스 9,000원이네요.

 

 

 

아테네 실내 사진이 없는데,

여기 들어가보시면,

어렸을 때 부모님과 함께왔던 경양식집 느낌 그대로입니다.

추억여행 하기에 부족함이 없더라구요.

 

어린이 날, 엄마가 데리고 간 레스토랑.

추억을 선물해준 부모님께 급 감사한 마음이 드네요.

 

여튼, 그래서 인가 손님들의 연령대가 다양했고,

어린아이를 데리고 온 가족들도 많았습니다.

 

 

 

 

 

스프가 나왔습니다.

크림스프 같았어요.

후추를 촵촵 뿌려서 먹어볼게요.

음. 밍밍한게 딱 좋네요.

 

 

 

 

 

돈까스가 나왔습니다.

크... 비주얼... ㅎㅎㅎ

 

 

 

 

 

접시에 나오는 흰쌀밥, 양배추 샐러드 그리고 돈까스와 함박스테이크.

 

 

 

 

 

 

양은 둘다 많은편이 아님.

(어린이 기준 많을 수도 있음)

 

일단 맛을 봐야겠쥬?

 

 

 

 

 

돈까스가 정말 얇습니다.

튀김옷은 얼마나 얇은지 설명이 불가할 정도로 얇은데,

또 바삭한 식감은 살아 있어서, 되게 신기하더라구요.

 

게다가 고기가 엄청 부드러웠어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맛이랄까요?

 

 

 

 

 

함박스테이크는 두툼합니다.

부드럽고 촉촉하며, 소스와 잘 어우러지는 맛이 좋습니다.

남편은 쏘쏘하다고 했는데, 저는 괜찮더라구요.

 

 

 

 

 

양 많은 우리 부부에게는 다소 아쉬운 양이었지만,

그래도 추억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후식으로 준비되는 음료(녹차, 커피, 쥬스 중 선택) 까지 클리어하고

시간을 보니, 30분이 채 안됐더라구요. 어차피 주차를 해 두었으니 저희부부는 영주에서 유명한 태극당과 랜떡 떡볶이가 근처에 있으니 겸사겸사 맛을 보러 가기로 했습니다.

 

영주 여행 관련 포스팅을 꾸준히 업로드 할 예정이오니, 관심 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전 이만.. ^^

 


 

 

랜떡 포스팅 후기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영주 떡볶이 맛집 추천, 원조 랜떡 솔직후기

영주 시내 맛집 추천 영주 떡볶이 맛집 추천 원조 랜떡 솔직 후기 지난 주말 영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볼거리는 이미 다 정해져 있으니, 그 사이사이에 어떤 먹거리로 또다른 즐거움을 추가할

cinmunya.tistory.com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