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방동맛집 : 김해 뒷고기숯불꼼장어 맛있어요

728x90
반응형

병방동 존맛탱 고기집 김해 뒷고기 먹고 왔어요.


PC방에서 열겜을 즐기고, 집으로 돌아가는데 김해뒷고기숯불꼼장어 집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밤11시쯤이었는데도, 가게안은 손님으로 가득차 있었죠. 당장이라도 들어가서 먹고 싶었으나, 서울사는 남친은 돌아갈 길이 삼만리라 다음에 꼭 가보자며 약속아닌 약속을 받고 김해뒷고기 가는 날만 손꼽아 기다렸어요.




저번주 금요일에 갔으니, 17년 4월 7일이네요.

저녁 7시에 도착하여 가보니, 손님으로 가득 차 있더라고요.

맛집을 찾은 것 같은 기쁨에 어찌나 좋던지, 친구네 부부도 같이가자고 데려왔는데 괜히 어깨가 으쓱ㅋ

*위치는 병방시장 입구쪽에 있음. 지도 참고 하시면 좋을듯요.




요런 노란 간판을 발견했으면 다온거 ㅋㅋ

우리가 도착했을 때, 앞에 드셨던 분들꺼 테이블 정리 때문에 5분정도 밖에 있을 때 간판 찍어봄ㅋㅋ




들어가서, 김해뒷고기 메뉴판 아닌 메뉴들도 찍어봄.

김해뒷고기 가격은 매우 합리적임ㅋㅋ 그러나 3인분이라고 표기 되어 있는데, 옆에 몇그램인지 같이 적어 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듦.

왜냐면 우리 넷이서 9인분을 먹고 왔거든요 ㅋㅋㅋ

원래도 많이 먹긴 하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먹은건지 정확하게 알고싶음.

다음에 가면 몇그램인지 물어봐야겠음.

일단, 덜미살 3인분과 소주 맥주를 시킴.




기본 밑찬, 그리고 순두부는 서비스.

리필시 1,000원 추가인듯.

순두부찌개 맛은 집에서 느낄수없는 조미료 폭탄맛ㅋㅋㅋ근데 묘하게 끌림.




이게 바로 병방시장 맛집 김해 뒷고기의 덜미살이다 ㅋㅋ

맨 아래 사진이 3인분 다 넣은거.

양이 많은 것 같지는 않다.

내생각엔 1인분 기준 150g이 아닐까 싶음.

숯불이라 고기 잘 타니까 엄청 뒤적뒤적 해줘야함.




으헝 맛있당.

좋은사람들과 맛있는 음식 먹으니 더할나위 없이 좋음 ㅋㅋ

으엉 ㅋㅋ




간판에 써있듯이 뒷고기, 꼼장어가 대표 메뉴인 것 같고

그 외에도 쭈꾸미, 생삼겹, 돼지갈비등이 있음.




이건 뒷고기

김해쪽 도축장이 있었던 시절에 맛있는 부위를 조금씩 잘라내

뒤로 빼돌려 먹었던게 뒷고기의 유래가 되었다고 한다.

돼지 특수부위 모듬 같은 느낌이다. ㅋㅋ




파랑색 동그라미로 표시한게 뒷고기 부위중 젤 존맛탱임 ㅋㅋㅋ

그러나 우리 입맛에는 덜미살이 훨씬 더 괜찮은 것 같아서

덜미살 재주문 ㄱㄱㅋㅋ




덜미살은 이러이러하게 생김.

돼지 목살쪽이라는데, 그래서 덜미인가봐다

목덜미 ㅋㅋ

소는 물론이거니 돼지도 마블이 좋아야 더 부드럽고 맛있는데, 덜미살이 딱 그렇다.




다시 시작된 우리의 식샤 ㅋㅋ

김치도 구워먹으니 꿀맛이로다.





술도 꽤먹고, 고기도 엄청먹고, 또 먹고싶다 ㅜㅜ

다음에 가면, 쭈꾸미랑 꼼장어도 먹어보고싶다.


병방동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임학동, 계산동, 박촌동 사시는 분들도 가보시면 좋을듯요!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