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꿀팁, 결혼식 bgm추천(음원 공유)

728x90
반응형

결혼 준비 꿀팁

결혼식 bgm의 모든 것

 

 

 

 

 

 

결혼준비꿀팁, 결혼 준비 진행 흐름 순서 공유

결혼준비꿀팁결혼 준비 순서도 공유 안녕하세요. 결혼 3개월차 새댁입니다. 결혼준비를 하면서, 나중에 꼭 정보공유를 포스팅을 통해서 해야지 마음은 먹었으나, 쉽지가 않았네요. 그래서 오늘

cinmunya.tistory.com

 

  결혼 준비를 이제 막 시작하셨다면, 위 포스팅을 한번 읽어보시고 결혼식 bgm 꿀팁을 얻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본식 배경음악만 필요하시다 싶으면 저랑 같이 가봅시다.

 

 

 

 

 

 

 

본식을 앞두고 계신가요?

본식을 앞두고 마지막까지 고민되었던 것 중 하나가 결혼식 bgm이었는데요. 지나고나니 왜이렇게 이 것에 목을 매었는지 생각이 듭니다. 지나고나면 아무것도 아닌것을..ㅎㅎ 그래도 제가 선택한 본식 배경음악 후회 하나도 없었어요. 요즘에도 가끔 그 음악을 들으면 결혼식 장면이 머리에 스치고.. ^^;

사설은 그만하고 제가 사용한, 그리고 많이 사용하시는 결혼식 BGM 가겠습니다.

 

 

 

 

결혼식 BGM에 필요한 곡들을 추려서 적어보니 사진과 같습니다.

 

 

준비해야 할 결혼 BGM

  •  식전연주, 식전연주는 식전영상이 있으면 생략가능합니다. 단, 사진만 슬라이드로 준비 했다면 식전 bgm 필수입니다.
  •  화촉점화, 양가 어머님께서 신랑과 신부의 앞날을 밝혀주기 위해 초에 점화를 해주는 시간이죠. 이때 깔리는 배경음악 입니다.
  • 버진로드BGM, 신랑입장, 신부입장, 동시입장 BGM으로 결혼식 BGM의 꽃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엔딩 BGM이 꽃인 것 같지만요. ㅎㅎㅎㅎ
  • 혼인서약서 BGM
  • 성혼선언문 BGM 저는 혼인서약서와 성혼선언문 배경음악을 같은곡을 깔았답니다.
  • 축사 BGM
  • 양가인사 및 내빈께 인사 BGM
  • 행진 BGM
  • 결혼식 엔딩곡

 

 

 

 

 

식전BGM

식전영상이 준비되어 있다면, 식전연주는 식전영상으로 대체하시면 됩니다.

단, 사진 슬라이드로 하실 경우에는 bgm이 필요하겠죠? 보통은 결혼식 식전 bgm으로 디즈니 ost를 많이 사용합니다.

 

 

화촉점화 BGM

Net King Cole - That's all

황진희 - 꽃날

Brian Crain - Butterfly waltz

저는 '황진희 - 꽃날'을 화족점화 bgm으로 사용하였는데, 버터플라이 왈츠와 마지막까지 엄청 고민했습니다. 황진희 - 꽃날 음원은 댓글 달아주세요.

 

 

결혼식 동시입장 BGM

어바웃타임OST - How long will I love you

동시입장 bgm은 신부입장 곡 중 하나로 선택하면 됩니다.

 

 

혼인서약서, 성혼선언문 BGM

매일그대와 피아노버전

음원은 댓글 주세요.

 

 

결혼식 축사 BGM

신승훈  - I belive

Steve Barakatt - angel over me

우리 처음 만난날을 기억하나요

 -> 고민 끝에 '스티브바라캇 - 엔젤 오브 미'로 선택하였습니다.

 

 

양가인사 및 내빈께 인사 BGM

크러쉬 - 뷰티풀(피아노버전)

-> 크러쉬 뷰티풀 진짜 추천드리고 싶어요.

 

 

행진BGM

플랭키 발리 - Can't Take My Eyes Off Of You

-> 이 곡이 저는 결혼식 bgm중 최고 였어요.

 

 

엔딩BGM

잔나비 -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어반자카파 - 그대 고운 내사랑

-> 5월 예식이라 '어반자카파 - 그대고운내사랑' 최고의 엔딩곡이었습니다.

 

 

 

결혼식 BGM 준비 할 때에는 정말 너무 고민되었는데, 정리하면서 보니까 생각보다 몇 곡 없네요. 몇 곡 안되는 걸로 고민했었구나 생각하니 민망하네요. 결혼식 bgm은 유튜브를 통해서 들어보시고 필요한 음원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그리고 결혼식 jazz연주 서비스로 들어가 있다고 하면 재즈연주팀에 말씀하시면 웬만하면 음원없이 직접 연주도 해주십니다. 저는 음원을 다 구했는데, 재즈팀에서 연주 가능하다고 하셔서 음원을 쓰지 않았다는..... 고민전에 연주팀과 컨택을 해보시면 고민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그럼 다음편에 또 찾아뵐게요.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