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장 먹거리 추천 칼국수, 호떡, 김치전 후기

728x90
반응형

광명시장 먹거리 추천

광명시장맛집추천




새해부터 광명시장엘 친구와 다녀왔습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친구와 제 집 가운데에 광명사거리역이 있었고,

또 먹거리도 많기에 심심하지 않겠다 싶었어요.




첫번째로 소개 할 광명시장맛집은 옛날손칼국수 입니다.

2020년도에 메뉴판 맞는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너무나 저렴해서 깜짝 놀랐네요.


그렇다고해서 맛이 없냐..?


.


.


그 또한 아니에요!!




광명 옛날손칼국수는

광명시장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요즘은 지도어플이 잘 되어 있어서

gps 켜고가면 못 가는 곳 없죠.


도움 받으세요 ^ ^





이러한 간판 발견하면

잘 찾아 오신겁니다.






칼국수 2,500원 실화?

실화인지 가볼게요.


입장!





맞습니다.

칼국수 2,500원!!

가격 인상을 안 한 대신

예전엔 손칼국수였으나,

현재는 칼국수를 기계로 뽑는다고 하네요.

수제비는 현재 안돼서,

칼국수 2개를 시켰습니다.





겉절이도 맛있었어요.

시장 김치는 다 맛있나봐요.





손칼국수가 나왔어요.

멸치육수가 진한게

와.. 국물 짱이더라구요...


먹고 국물 리필한건 비밀로 하죠....





고추양념장을 넣어서 먹으니

완전 얼큰한게

술먹은것도 아닌데

속이 풀려버렸네요.





클리어.

이건 클리어 안 할 수가 없는 맛이었어요.

아..... 새해부터 다이어트 망했네요.

광명시장가시면 그냥 옛날칼국수는 꼭가세요.






광명시장 500원 호떡은 이미 다 팔리고

문이 닫혀있어서 근처 호떡집으로 갔다.

1개 700원, 3개 2000원이라

원래 같았으면 3개를 먹었을텐데

칼국수 덕에 1인 1호떡을 하기로 했다.

맛은 그냥 그랬고,

다음엔 사먹지 말자 싶지만

또 사먹는게 나겠지..




2. 광명할머니빈대떡

여기는 아는 사람 다 아는

광명시장에서 맛집 꼽으면

아마도 다섯손가락 안에 드는 맛집일 거다.


GPS를 켜고 가시면 좋음.





가성비는 훌륭하다 못해

지리고 오지니

광명사거리, 철산 가셨다면

무조건 드시고 가셔라!!!

빈대떡, 파전, 모듬전

요 셋은 믿고 먹어도 맛있다.





밤 막걸리를

나는 맑게

친구는 탁하게

짠!


역시 밤막걸리는 탁한게 진리다.



우리는 김치전을 시켰다.

배가 너무 불러서 인지......

남겼다.......

그리고,,,

광명시장에서 먹은 전 중에 그냥 그런 전이었다.


광명시장 할머니 빈대떡 가시는분들은

해물파전 or 모듬전 드시길...

이거슨 진리...ㅎㅎ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