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전동맛집 을지돈까스 솔직후기

728x90
반응형

작전동 밥집 추천

을지돈까스 솔직 후기




작전동에 위치한 돈까스 집이

왜 을지가 붙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맛있는 것은 널리 알려야 이롭다는 것은

진리기에 오늘도 맛집 포스팅으로 찾아 뵙습니다.




작전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북인천 세무서 2분컷에 위치해 있으며,

금문도 맞은편에 있습니다.

요렇게 설명 드리는 이유는,

북인천세무서 점심 걱정 하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어서이며,

금문도 웨이팅 있다 싶으면 을지돈까스도 고려해 보는 것은 어떤지

조심스레 말씀 드리는 것 이기도 하지요.






토요일 오후 4시 45분쯤에 도착했더니

브레이크 타임 문구가 문에 붙어 있더라구요.


나의 운은 늘 웨이팅 당첨인 것인가.....


불운의 아이콘 답게,


예상치도 못했던 곳에서 기다림 당첨입니다.





이참에 오픈시간과 마감시간을 보고 가도록 하지요.


<을지돈까스 영업시간>

오픈 : 오전 11시

마감 : 오후 9시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 오후 5시





가게는 생각보다 협소합니다.

5~6테이블 정도 되려나 싶네요.

생긴지 얼마 안 된 가게임에도 불구하고,

실내는 좀 어수선 합니다.


사장님 부부 두분이서 운영하셔서 그런가 싶기도 하구요.


여튼, 맛있으니까 사설은 집어치우기로 합시다.




을지돈까스메뉴 및 가격

메뉴는 단출합니다.

수제까스들과, 면요리 요렇게 있네요.

저는 두번째 방문인데도 불구하고,

같은메뉴로 갑니다.



왜냐구요?

이집에서 돈까스를 매우 맛있게 먹었던 기억에 재방문이라,

무조건 또 먹어야 되거든요.


ㅎㅎㅎㅎㅎ



그리하여,

셋이 방문해서,

돈까스 2, 생선까스 1

이렇게 주문하였습니다.




을지돈까스

수제돈까스 입니다.



을지돈까스 생선까스.


돈까스와 생선까스는 각 8,000원으로

가격대비 양도 괜찮고 맛도 있습니다.



작전동에서 이가격에 이 집보다 괜찮은 돈까스 집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맛있는 곳은 공유해야 되니깐 말이죠 ^ ^






주문하고, 15분쯤 후에 나온 듯 싶었어요.


돈까스 먹는 방법으로는

1. 겨자+돈가스소스에 찍어먹는 방법

이 방법은 흔하디 흔하죠.

2. 샐러드+유자소스에 돈까스를 싸 먹는 방법

이 방법 또한 흔하죠.

3. 백소금에 돈까스를 콕 찍어먹기.

요건 매우 신선했습니다.

고소하고 담백하며, 충격적이기도 해서

이 맛에 재방문을 했던 것이기도 하죠.





요렇게 백소금을 찍어서 먹으면

아... 정말 별미입니다.

돈까스에 소금 찍어 드셔 보셨어요?

안드셔 보셨다면

작전역으로 출발하시죠?




생선까스도 맛있습니다.

바삭하게 튀겨내어 식감도 좋았고,

생선은 부드러워 맛도 좋았네요.


단, 생선가스 소스가 정통 타르타르 소스가 아닌 것이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맛은 있어요!



장국과 밥, 김치 단무지도 나오구요~!

때문에 든든하게 식사하기도 좋았습니다.



클리어 했네요.


두분이 가신다면,

생선까스1, 돈까스1

이렇게 시켜서 나눠 드셔보심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5시 반쯤 먹었는,

저녁까지 아주 든든하더군요.


근처 사신다면 주저 없이 고고싱입니다.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