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5% 적금 가입 리얼후기(feat. 핀크앱, 대구은행, 귀찮음)

728x90
반응형

SKT 연5% 적금 리얼후기


오늘 오전 시간은

적금 가입하는데 다 썼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왜일까......?????

궁금하시면

같이 포스팅을

봅시다.



T world 어플에 접속 했다가

T high5 적금 배너를 보게 되었다.

5% 금리혜택의 적금이 요즘 가능한 이야긴가 싶어서 

배너를 클릭해 보았다.


T High5 적금이 무엇인가 하면,


skt 고객이면 기본 4%

5만원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이면 최대 5%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휴 적금 상품이다.


이말은,

일단 SK텔레콤을 사용하는 고객만 해당 된다는 것.


ㅇㅇ 나는 skt 유져

게다가 5만원 이상 요금제를 사용해.

때문에 연이율 5% 적금상품 가입 대상자네?


적금 이율 5%면

닥치고 가입 아니겠음??


SKT x Finnq 적금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넘어가 보자.

SKT 이용고객은 기본 연 4%,

5만원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면 연 5% 적금 가입이 가능하다.


그러나

이벤트 기간 동안 적금에 가입한 5만원 이상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은

3천 명 추첨하여 만기 시 캐시백 1%를 추가 지급한다고 한다.


요거 당첨되면 연 6%네 ^^



그럼 진짜 적금 가입을 해보자.

적금 가입은  핀크 앱을 통해서 가능함.

귀찮지만 어플을 다운 받아준다......


어플 받는게 귀찮았다고 말했지만,

사실상 핀크앱 받는게 가장 쉬운 일이었다는......


<핀크앱으로 해야 될 일 2가지>

1. 핀크앱 가입

2. 핀크앱을 통해 sk 적금 가입

핀크앱을 통해 가입하는 적금은

핀크앱 x SKT x DGB대구은행 제휴 적금이기에

DGB대구은행 입출금 통장이 개설 된다는 것.


*최근 한달간 통장 개설 이력 있으시면 적금 가입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고 함.


즉, 대구은행 입출금 계좌와 적금계좌 2개의 계좌가 생긴다는 것.



때문에, 나는 DGB입출금 통장

DGB적금 통장이 생겼다.


생각지도 못한 대구은행 통장이 두개나 생겨버림.




SK적금 기간은

1년, 2년 선택이 가능하고

나는 2년만기 적금으로 선택하였다.


2년간 월 15만원씩 적금을 하였을 때,

예상 납입금은 345만원

예상 이자는 15만원


아까 말했던 1% 이벤트 당첨 되면

37,500원 캐시백까지 가능하다.

좀 더 자세히 적금 납입 내역을 보고 싶어서

대구은행 스마트뱅킹 가입을 하보기로 했다.


이때부터 헬게이트 열림...

진짜 귀찮음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위에 사진에 보이듯

어플 3개를 추가로 설치해 줘야 한다.

귀찮귀찮..

(OTP카드 가지고 있으면 디지털보안카드 OTP 앱은 안받아도 된다.)


DGB개인뱅킹, DGB통합인증, 디지털보안카드OTP(스마트보안카드) 어플을

미리 다운 받고 대구은행 스마트뱅킹 가입하시면 편리하다.




DGB대구은행은 비대면으로 스마트폰 뱅킹 가입이 가능하여

이 점 하나는 너무나 편했으나 가입절차가 헬임.

사진을 보고 잘 따라오셈....


대구은행 스마트뱅킹을 가입하려면,

DGB개인뱅킹 어플을 실행하여

사진에 보이는 1, 2, 3 순서대로 클릭한다.


종합정보관리

->

비대면실명확인 

->

전자금융서비스가입


전자금융 서비스 가입이 끝나면,

인증센터로 들어가서

1) 인증서 가져오기

2) 인증서 공용폴더(NPKI)에서 앱으로 가져오기

3) 타기관(타행)인증서 등록


그리고 로그인을 해준다.

중간 중간 오류가 나면

안내창에 나오는대로 해줘야함....

그래서 나는 디지털OTP번호를 5번이상 받은 듯 함....


OTP카드 없으시면 디지털 OTP 받아야 되서

진짜 헬게이트 열림...

ㅋㅋㅋ

근데 포스팅으로 적다보니 생각보다

간편한 걸 내가 너무 돌아돌아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드디어 대구은행 스마트뱅킹 가입이 끝나

계좌 조회를 해보니

저축예금과 정기적금(하이파이브적금)

계좌가 나란히 보임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시중에 5%적금

한양에서 김서방 찾는 것 처럼

어렵기에

조금은 번거럽고 귀찮고 짜증나도

가입하면 매우 뿌듯하다는 것.


게다가 조건이 맞는다면 가입 안 할 이유가 있나 싶다.

SKT 이용하시는 분들은 조금만 시간 투자를 해서

가입하시는 것 추천 드립니다.


728x90

출처: https://blog.readiz.com/214 [Readiz - Read easy]